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알리에서 찾은 물건💸

알리에서 찾은 물건 - HDMI Switcher (덤으로 한국에서 산 Splitter)

반응형

이번에 구매한 물건은 HDMI Switcher 입니다.

- 구매일 : 4K 18년 2월 22일 FHD "18년 2월 11일

- 수령일 : 둘다 18년 4월 2일..

- 가격 : 4K 4,500 원 ,  FHD : 2,600원

배송기간 30일 이상..

HDMI Switcher는 2개 이상의 입력기기를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연결하여, 버튼을 누를때마다 화면에 뜨는 기기를 전환해 주는 Selective Device 입니다.


보시다 시피, 입력Input으로 3개의 기기를 연결하고, 출력이 단자 하나 입니다.

원래 2600원 짜리 FHD용을 샀는데, 셀러가 발송도 안하고 있어서 취소하고, 4K용으로 샀습니다.
그런데.. 분명 취소했는데 FHD 기기 셀러가 발송을 하더군요..-_-;; 결국 2개 갖게 되었네요.

4K 판매 페이지

FHD 판매 페이지

알리의 특성상 상기 판매는 언제든 종료될수 있습니다. 

HDMI 셀렉터를 산 이유는 게임기가 2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를 사면서 모니터와 일일이 연결하기 귀찮더군요.

물론 일반 TV라면 HDMI 단자가 여러개 있으니 필요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쪽도 홈씨어터나 셋탑등 여러가지 기기가 텔레비전에 연결되서 이런 기기 하나 있으면 선처리 등에 있어서도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FHD용과 4K용 둘다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둘다 잘되더군요. 
다만, 4K용을 썼을 때 사운드가 더 맑고 크게 들렸습니다. 그래서 4K용으로 설치하고, FHD용은 봉인했네요 ㅎㅎ

무엇보다 둘다 별도의 전원이 필요없습니다.!!! USB 단자 하나가 아까운 요즘에.. 요런 디바이스 아주 칭찬합니다.

(물론 게임 송출은 모두 FHD입니다.~)

구매시 참고해주세요~


두번째로 소개할 디바이스는 HDMI Splitter입니다.

요놈은 알리에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국내 판매가와 그리 큰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른바 분배기 입니다.

HDMI Splitter 가격 비교

별도의 전원이 필요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220V가 아닌 USB 전원이면 됩니다.

이놈은 하나의 입력을 두개의 출력으로 분배해줍니다.

이런게 왜 필요한가 하면...

최근 플레이한 페르소나5에서 화면 캡쳐가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분배기로 출력신호 하나를 더 따서 녹화기인 Ezrecorder Plus로 보내보려고 구매했습니다.

2015/08/22 - [㉿ IT] - 스마트TV를 뛰어넘는 TV : Avermedia Ezrecorder Plus, NAS와 함께 활용하기

하고 나서 보니 바보짓이네요..
제꺼 캡쳐기가 오래된 모델이라.. HDMI 입출력을 지원하지 않아 그런건데..
그냥 HDMI 입출력을 지원하는 최근 캡쳐보드를 사용 하면 될 것 같습니다. ㅠ

그냥 참고로 적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