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클래시카_CLASSICA📺

다큐 카라얀-제2의 인생

반응형

이 포스팅은 독일의 클래식 전문 방송 클래시카 CLASSICA (前 유니텔클래시카 Unitel Classica) 의 방송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skylife(134번), cj헬로비전(133번), KT올레TV(90번), 씨엔앰(90번), LGU+(146번)


카라얀의 지휘와 녹음에 대한 집념을 볼수 있는 다큐멘터리 입니다.

개인적으로 클래시카에서 보았던 다큐멘터리 중 가장 강렬하게 기억하고 있는 영상물입니다.

카라얀 개인의 인생을 엿볼수도 있었지만, 지휘와 오케스트라의 관계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 볼수 있었던 영상물 이었습니다.


요즘엔 자막이 잘 나오기 떄문에.. 클래시카의 다큐는 클래식음악 애호가라면 놓치지 말고 꼭 보시라고 강권하고 싶습니다.


아래는 Classica홈페이지 에 공지된 프로그램 정보입니다.


카라얀 - 제 2의 인생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1908-1989)는 위대한 지휘자이자 음악계를 뛰어넘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세계적인 대스타였다. 카라얀은 음반업계 발전의 진정한 선구자라 는 수식어에 걸맞게 수많은 영상물과 음반들을 통해 역사적인 순간들을 기록하였다. 심지어 어느 작품들은 여러 번 음반 제작되기도 하였다. 카라얀은, 이 다큐멘터리를 그가 세상에 남기는 최고의 예술적 유산으로 여기고 다큐멘터리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영상 속에 아름답고 완벽한 사운드를 담아내기 위해 스튜디오를 철저하게 제작, 마침내 어느 콘서트 홀에도 뒤지지 않는 음향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