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클래시카_CLASSICA📺

[클래시카CLASSICA] 베토벤의 재발견 - 교향곡 제5번 02.10.2015 19:00

반응형


이 포스팅은 독일의 클래식 전문 방송 클래시카 CLASSICA (前 유니텔클래시카 Unitel Classica) 의 방송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skylife(134번), cj헬로비전(133번), KT올레TV(90번), 씨엔앰(90번), LGU+(146번)


이제나 저제나.. 언제나 다시 방송될까 기다렸던 베토벤의 재발견 다큐멘터리가 재방됩니다.

일단 5번이네요.. 이 다큐멘터리는 베토벤 교향곡 1~9번에 걸쳐 한편에 한 작품씩 다루고 있습니다.


요하킴 카이져와 틸레만의 대담 형식으로 카라얀, 번스타인, 솔티, 등 여러 마에스트로들의 

베토벤 교향곡 연주와 틸레만 본인의 곡 해석에 대한 견해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베토벤 교향곡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챙겨보셔야 할 다큐라고 생각됩니다.
이전에 방송되었을 때에도 자막이 잘 나왔으므로, 이번에도 자막은 잘 나올 것이라 생각되고요.
다만, 이전에는 싱크가 잘 안맞았습니다. (5초정도 딜레이 후 나옴..)

완전히 몰입하는데에는 방해가 되지만, 독일어 방송에 자막이 어디겠냐.. 라는 생각으로 볼 만 합니다. ㅎㅎ


아래는 Classica홈페이지 에 공지된 프로그램 정보입니다.

베토벤의 재발견 - 교향곡 제5번

당대 최고의 지휘자로 손꼽히는 크리스티안 틸레만은 기념비적인 프로젝트인 ‘베토벤 9’에서, 세계 최상급 관현악단인 비엔나 필하모닉과 함께 루드비히 반 베토벤의 모든 교향곡 작품을 영상에 담아 냈다. 약 한 시간 남짓한 이 영상에는 실제 연주회 장면과 더불어 틸레만과 독일의 저명한 음악 평론가 조아킴 카이저의 작품 해설이 담겨 있으며, 베토벤 교향곡의 다른 버전과 리허설 및 연주회 장면 일부가 이 두 사람의 흥미롭고 유쾌한 담화를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