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우리가족 오사카,교토,나라여행 2023

초딩 아들들과 오사카 교토 나라 연말 5박 6일 (4) 4일차 : 교토

4일차 여행은 교토 입니다.
아침 식사로 핫케이크 맛집.. 이라고 검색이 되던 한 카페를 갔습니다.

마루후쿠커피..센니치마에.. 기대를 많이 하고 가긴했는데..

우연이겠지만.. 자리에서 한시간을 기다렸어요..
안나오고 있다고 얘기했지만.. 그때서야 주문을 넣고.. 하아.. 마음 바쁜 아침인데 거의 1시간 반을 있었습니다..
(나갈 타이밍을 놓쳤더라는..)

이글을 보고계신 여러분들은 빨리 받아서 빨리 드시길.. (다시한번 조식없는 호텔 잡은 걸 후회했던 순간..)

교토로 가기전에 교토 지하철버스 티켓을 사보려했는데.. 없어졌습니다.!!!!! (여기서도 시간 낭비..)
그냥 쌩돈 내고 다녀야되요 ㅎㅎㅎ

교토로 가는 기차는 자리가 많이 없습니다.
처음에 좀 서서 가다가 다행히 마주보는 자리가 한자리씩 비어서 모여서 갈 수 있었어요~

첫번째 목적지는 도리이 길로 유명한 후시미이나리 신사 입니다~

후시미이나리

도착~~~ 사람 엄청 많아요..
연말은 전세계의 휴일이라 그런지 어딜가나 바글바글

유명한 도리이길입니다~
내마위에서도 나와서 성지순례 느낌으로 돌아봅니다.

생각보다 꽤 올라갑니다. (높지 않아요~)

중턱에서 바라본 쿄토 시내 입니다..
보통 여기에서 내려가더라고요.. 저희도 끝까지 올라가진 않고, 여기에서 내려갔어요~

씩씩하게 내려오니 점심 즈음이라 이즈미신사 앞쪽에 있는 라멘집으로 들어갔습니다. (추카소바 우미야)

교자와 라멘세트 가격이나 맛은 괜찮았지만.. 이집의 치명적인 단점은..ㅠㅠ
흡연 가능 식당이라는 점입니다.. 바로 옆테이블에서 계속 연초를 태우고 계셨어요.. (전자담배 아닌 연초..)

실내 흡연만 불가능 했으면.. 좋았을 라멘집.. 이렇게 또 한끼 떼우고 갑니다.~
후다닥 먹고 튀었습니다.

다음은 기요미즈데라로 갑니다. 교토에서 가장 유명한 곳들.. 도장 퐝퐝

기요미즈데라

기요미즈데라 위에 올라서 찍어보았습니다. 기요미즈데라는 절벽에 서있는 모습이 멋지기 때문에..맞은편에가서 봐야되요.

물도 떠보고.. 옆으로 돌아가봅니다.

짜잔~~ 용과같이 유신 극에서 보았던 기요미즈데라네요.. ㅎㅎ
교토를 배경으로 했던 용과같이 유신극이어서.. 나름 성지순례..

아래에서 올려다 보니 멋지네요.
꽤 오랫동안 보수 공사를 했다고들었는데, 공사가 끝나고 비계가 다 치워진 뒤에 와서 다행이었습니다.~

물이 세줄기 내려오는데, 바라는 것을 담아 마시면 된데요~ (학업, 성공, 건강이었나.. 확실치 않음..)

기요미즈데라를 뒤로 하고 산넨자카 길로 내려갑니다.

산넨자카

내려가다 보면 사카모토 료마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노포들도 많고, 사람도 많고.. 어딘가를 여유롭게 들어가보기는 좀 애매했습니다.

멀리 야사카의 탑이 보입니다.

ㅋㅋㅋ 사람 진짜 많아요...

니넨자카로 다 내려올 쯤 드디어 여유로운 카페가 보여서 들어왔습니다.

기온사료

빵도 맛있고 커피도 맛있고 자리도 편하고, 파르페도 맛있었던 완벽한 공간!!!
교토 여행으로 지친 다리를 푹 쉬고 갈수 있었어요~

이제 교토역으로 가서 오사카로 슬슬 돌아갈 준비를 합니다.~

교토역

엄청 크고 멋졌던 교토역을 뒤로 하고, 오사카로 갑니다.

교토타워 마지막으로 찍어주고 갑니다.

연말 오사카 난바 거리는 어딜 가든 사람이 가득입니다.
식당들도 흡연들이 가능해서 애들 데리고 들어갈 만한 곳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저녁 때라 음주를 곁들인 식사가 많은 시간이라 더욱 그렇습니다.

타코야끼에 눈길을 빼앗기다가 결국 한접시 샀지만..
이거 생각보다 받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손이 정말 많이가는 음식이었어요.

연말의 난바.. 어마어마 하죠?ㄷㄷㄷㄷ...

겨우겨우 찾아 들어간 수제버거집.. (금연)
와 근데 정말 잘들어갔어요 ㅠ 맛있기도 했고, 자리도 편했고,, 호텔도 가까웠습니다.

한명앞에 하나씩 시켜놓고.. 아빠 맥주도 시키고..

프렌치 프라이도 맛있어요~~

호텔에 들어와서 티비를 켜보니.. 합창을 소재로 한 예능이 하고 있더군요..

보컬리스트 팀의 리더는 무려... X JAPAN의 토시!!! ㅋㅋㅋ 오랜만에 보니 반가웠습니다.
어렸을때는 슈퍼스타였는데.. 지금은 예능인이네요 ㅎㅎ

이렇게 쿄토여행을 마무리 하고~ 잠에 듭니다.~
내일은 나라 여행 가는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