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관심거리

월급쟁이의 사소한 관심거리

ⓢ 카니발 타고 슝슝

올뉴카니발 2018년형,18MY 예상 - 올뉴카니발 타고 슝슝 (3)

광과장 관심거리 2017. 3. 24. 22:42

2017/03/20 - [ⓢ 카니발 타고 슝슝] - 올뉴카니발 가솔린 첫주행 - 올뉴카니발 타고 슝슝 (1)

2017/03/23 - [ⓢ 카니발 타고 슝슝] - 차를 위한 소소한구매 - 올뉴카니발 타고 슝슝 (2)

차량 수령 2주 만에 새로운 연식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오네요 ㅠ
아쉽긴 합니다만, 예상했던 일이기도 합니다.

가격이 얼마나 오를 지 몰라서, 여러 안전 사양이 추가된 17년형을 선택했던 것이니,, 후회하지 않기로 합니다.

다만, 그동안 봐왔던 내용을 기반으로 현재까지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하기 내용은 온라인에서 이래저래 모인 자료를 기반으로 정리해본 18년형 정보입니다.
안맞을 가능성이 다분히 있음을 알아주세요~

1. 4월 계약분 부터는 18년형이다

이미 3월 말 계약자 분들 부터는 18년형에 대한 공지가 나가고 있다고 하네요~
어떤 모습이든 18년 형이 나오고, 트림 별로 상이하지만 100만원 이하의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2. 7인승 차량에는 북미 카니발에 적용된 Slide-n-Stow 시트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북미카니발의 Slide-n-Stow는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룬 적이 있습니다.

2016/05/01 -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5) 한국 특성에 맞춘 올뉴카니발, 그리고 기대하는 2017년형

그때는 2017년형에 적용될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했었지만, 17년형에는 결국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빌어 다시한번 소개해봅니다.

북미 카니발 즉 세도나에 적용된 Slide-n-Stow 방식의 시트 모습입니다.
경쟁모델인 시에나나 오딧세이가 2열 탈거 방식임을 떠올려볼때, 위와같은 방식의 공간확보는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이른 바 벌떡 시트인셈입니다.

상기 벌떡 시트는 북미 카니발의 7인승과 8인승 모두, 2열에 적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트림에 무관하게 모두 적용되는 기본 사양입니다.

하지만, 이는 7인승에서만 의미가 있는 기능입니다.
3열을 싱킹시트로 바닥에 넣고, 2열을 앞으로 당기는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2열을 앞으로 당겨놓은 위 사진에서도 볼 수있듯이, 세우지 않은 상태에 비해서 추가 공간 확보가 그리 많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의자가 펼쳐져 있을 때에 비해 5~10센치 정도만 줄어든 느낌 입니다.

결론적으로 6인 탑승을 염두하고 계시는 분들 께서는 그냥 9인승을 구매하시는 게 이로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기대했던 기능인 건 맞지만, 성인 6명 탑승에는 9인승이 역시 답이더군요.

추가적으로, 북미 카니발 사양을 봤을때, 리무진 시트와 Slide-n-stow 기능은 동시에 탑재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SXL모델의 경우, 의 표시대로  리무진 시트는 필수 옵션, Slide-n-stow 기능은 Option 입니다.)

물론 내수용 차량의 경우, 원가절감의 일환으로 병행하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나오는 차량의 모습을 봐야겠습니다.^^

3. 외관 변경은 크게 없지만, 메쉬그릴, FEM (Front End Module)이 적용된다?

이 사항은 좀 의견이 분분합니다. FEM 변경이라는 건 즉, 페이스리프트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외관변경이 없는 상태에서 페이스리프트만 실행하고 메쉬 그릴이 적용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렇게 차량 앞 모양을 이루는 Frame을 Front end Module , FEM이라고 한다네요.
냉각기 모듈도 함께 변경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그릴 역시 기존의 일자형 그릴이 아닌 메쉬 그릴이 적용된다는 소식입니다.

튜닝 샵에서 하던 것들이 순정으로 속속 나오는 모양이네요 ㅎㅎ
다만, 이게 정말 이번 변경 모델에서 바로 적용이 될지는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5. 9인승 모델 NAPPA 가죽시트 추가 적용 (아마도 옵션으로)

기존에는 7인승 모델만 NAPPA 가죽 시트 였고,
9인승은 그냥 가죽 시트였습니다.

(7인승 카니발 가격표)


(9인승 카니발 가격표)

9인승 풀옵션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겠네요.
가솔린 트림은 어차피 노블레스 밖에 없으니, 자동 NAPPA 당첨이네요.

6. AVM (경제형AVN에 확대 적용)

AVM 즉, All-around view monitoring 입니다.
원래는 UVO 네비가 탑재된 최고 모델에만 들어가는 옵션입니다.

이 AVM 기능이 하위 모델에 탑제되는 경제형 네비게이션으로 확대 적용된다는 소식입니다.
정말 반가운 소식인 것 같습니다. 저역시, 이AVM 때문에 UVO 옵션을 추가했으니까요.

AVM은 추후에 따로 다루겠지만, 처음 카니발과같은 밴을 타시는 분께는 꼭 추천드리고 싶은 기능입니다.
하지만, 제생각으로는 경제형 네비가 딸린 하위 모델에서 AVM을 추가 옵션으로 선택하게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에,, 가솔린 트림은 무조건 최고 등급만 있기 때문에, 경제형 네비를 선택하고 뭐고도 없을 것 같습니다.^^;
있는 네비에서 AVM 옵션을 지금처럼 추가하는 형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7. 그외

그 밖에 자동차 기능 상의 개선이 이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 써놓고 보니,, 가정이 너무 많네요.
아무래도 공식 적인 발표가 전혀 없는 상태여서, 그럴 수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7인승의 Slide-n-stow, 9인승 NAPPA 가죽시트, 하위 모델의 AVM 호환이 눈에 띄고,
그외 주행성능 향상을 위한 쇼바 등의 보강이 기대가 됩니다.^^
(기존 차량들의 쇼바는 갈아주나???)

어차피 지금 계약하시는 분들은 17년형으로 계약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구매를 예정하고 계신 분들은 이런 루머?가 있다라는 정도로만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쓴 글이 보신 분께 공감 혹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