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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7) 올뉴카니발 17년식 vs 15년식

광과장 관심거리 2016. 6. 12.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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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직영점에 가서 물어보니, 2017년식 카니발에 대한 정식 인쇄물은 16일쯤 나온다고 합니다.
그때가 되면 17년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공간을 통해, 슬슬 2017년식에 대한 가격표와 팜플렛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가장 상태 좋은 이미지의 가격표를 기준으로, 17년식과 15년식 달라진 사항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공통 사항입니다.

(상 : 15년식 공통참조사항, 하 : 17년식 공통참조사항)

변경사항으로 보이는 곳에 빨간 색 네모를 그렸습니다.
애플 카플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안그래도 iOS 10으로 넘어가면 시리도 강화 될 것 같은데,
이 기능 하나 만 더 들어가도, 자동차 기능들의 확장성이 무한해 질 것 같은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9인승 기준 사양 비교해보겠습니다.(상 : 15년식 9인승 사양, 하 : 17년식 9인승 사양)

1.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이 스마트 에어백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스마트 에어백은 3세대 에어백으로 운전자의 위치와 안전벨트 착용 여부 및 충격강도를 센서가 감지해 충격이 작을 때는 약하게, 충격이 강할 때는 세게 터지도록 강도를 조절한 에어백이라고 하네요. 어드밴스드 에어백보다는 낮은 사양이지만, 기존 그냥 에어백보다는 나은 사양입니다.

2. LED DRL이 추가되었습니다.
Daytime Running Lamp 즉, 주간 전조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나름 안전사양입니다.^^

3. 크롬인사이드 도어핸들이 가장 아래 모델부터 적용됩니다. (큰의미 X)

4. 음성인식 블루투스 핸즈프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대신? 애플 카플레이가 추가된걸까요?.. 아이폰을 쓸때가 되었나봅니다.. 시리랑 이야기 하며 운전하고 싶어요..

5.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노블레스 등급 기본 사양으로 편입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하이테크 옵션)

6.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추가
뭔가 했는데,, 의자 앞뒤로 움직이는 거네요..
버튼으로 움직일수 있게 바뀌나봅니다.

선택품목 비교해 봅니다.

(상 : 2015년식 선택품목, 하 : 2017년 선택품목)

세이프티관련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세이프티 팩은 최고 사양 모델인 노블레스만 적용이 가능한 걸로 나오고 있네요 ㅠ
컴포트 옵션의 경우, 노블레스에는 기본으로 다 들어가 있는 내용입니다.

1. 스마트크루즈컨트롤
기존에는 크루즈 컨트롤만 있었는데,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추가되었습니다.
 - 크루즈 컨트롤 : 무조건 직진.. 현재 속도 유지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30키로 이상에서 설정속도로 주행, 앞 차량과 거리가 좁아지면 자동 브레이크 -> STOP 가능
 -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 30키로 미만 속도에서도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동작  (밀릴 때도 가능한 끝판왕..)
어드밴스까지 안들어간것은 좀 아쉽지만, 스마트가 어디겠어요..

2. 긴급제동보조시스템 
기존 전방추돌경보시스템이 긴급제동 보조시스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기존 옵션은 경보만 울리는 거였는데, 이젠 알아서 먼저 멈추겠네요^^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추가되서 가능한듯..)

가격표에 없지만 추가 변경된 내용도 있습니다.
- 4열 중앙좌석 헤드레스트 추가 : 당연히 있어야 할것이었어서.. 사양서에 쓰기는 좀 애매했던 것 같습니다.;;

7인승의 경우, 9인승의 변경된 사항과 동일하게.. 바뀐 것 같아 추가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가격 올라갔습니다. 개소세 인하도 곧 끝날테고..ㅠ

기존 포스팅에서 지적했던 내용들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안전에 대한 사양들이 늘어난 것도 주목할 만 합니다.
이제 조금은 맘편히 살수 있겠네요^^ 17년형 기다리길 잘한 것 같습니다. ㅎㅎ

4열 중앙좌석 헤드레스트도 추가되었고.. 9인승이 6인승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는 기사를 보고 다시 7인승과 9인승 사이를 고민하게 되네요..기사에 소개되진 않았지만, 9인승의 시트배열이 6인이 타기에 이상적이라는 지인의 설명을 듣게 되었습니다.
즉, 7인승의 경우, 3열이 3인석으로 모두 붙어있어서 등받이나 슬라이딩이 좌석 별로 독립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불편하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8인승의 경우, 3열이 독립적인 2인석으로 이루어져, 등받이도 자유롭게 조절하고, 앞뒤로 독립적으로 이동할수 있어, 성인 6명이 타기에 이상적이라는 설명이었습니다. 버스전용차로는 차치하더라도 매우 설득력있는 설명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9인승 적재함 크기, 3열 접었을 때의 공간.. 들을 확인 하러 가봐야겠습니다.^^ 
이제.. 구매가 멀지 않은 것 같네요.. 개소세 인하.. 연장해주세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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