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관심거리

월급쟁이의 사소한 관심거리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뜨거운 감자 2017년식 카니발, 하이루프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8)

광과장 관심거리 2016. 6. 16. 12:31

2017년식 카니발에는.. 무려 하이루프 트림이 추가 되었네요.;;;

가격대가 일반 차량보다 1500만원 정도 상회하여 넘사벽이었던 하이리무진에 진입장벽을 낮췄습니다.
일반 차량과 비슷한 가격인 4천만원 정도면 21센치 정도 지붕을 올린 하이루프 카니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천정텔레비전이나 기타 옵션없이 공간에 집중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은데요.
이게 지금 나름 뜨거운 감자인데..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다른 건 볼필요 없고.. 이 테이블 하나면 설명이 되는 것 같습니다.

1. 디젤 트림만 있다.
현재 나온 카달로그를 보면, 프레스티지 트림을 베이스로 하이루프는 제작됩니다.
즉, 노블레스를 기준으로 나오는 가솔린 트림은 해당사항이 없어보입니다.

어차피 카니발은 디젤 트림을 많이 선호하시니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솔린을 보고 있는 저로서는 조금 아쉬운 사항입니다. 여기서 이미 탈락..
(요건 근데 확인을 좀 해봐야겠네요)

2. 프레스티지 기준이므로 세이프티 팩 장착 불가
프레스티지 등급 기준이므로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긴급제동보조시스템이 장착될 수 없습니다. (노블레스 이상만 가능..)
스마트크루즈는 필요 없어도 긴급제동 보조시스템을 좀 눈여겨 봤던 터라 아쉬운 부분입니다.

3. 네비 옵션 UVO2.0 장착 불가
이것도 좀 치명적입니다.
UVO나 네비 옵션은 별로 상관없지만, 이 네비가 안들어 간다는 것은 아래를 의미합니다.

- 어라운드뷰 장착 불가 : 어라운드 뷰가 순정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사제라면 어찌 될지도..)
- 애플카플레이 미적용 : 
  많은 분들이 애플 카플레이은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시리의 발전가능성에 주목하고 있기 떄문에, 이 옵션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가 비록 지금은 허름한 옵션일 지라도 발전 가능성을 내포하는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차량의 옵션은 장착되면 그때 그모습으로 유지됩니다. 즉 "진화"의 개념이 없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는 한번 만든 자동차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후속 모델이나 기종에 신기술을 추가합니다.
  

  하지만 애플 카플레이는 조금 다릅니다.
  자동차에 설치된 애플 카플레이가 지금 전화가 안된다고 해서, 향후에도 안되는게 아닙니다.
  새로운 iOS를 탑재한 아이폰을 연결하면, 진화한 카플레이가 적용됩니다.

  즉, 지금 이순간 아이폰이 제공하는 네비게이션의 지도가 허름하고 불편하다고 하더라도, 얼마든지 개선될 수 있는셈입니다.
  한번 순정 네비를 연결하면, 지도가 환골탈태하지 않는 점과 비교해보면 어떤 개념인지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애플 개발자 회의를 통해 Siri 음성비서는 어플개발자에게 개방되었습니다.
  즉, 다른 어플들 역시 차량에서 사용 가능하게 변모할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가 자동차 제어 쪽으로는 얼마나 깊게 연동될지 모르지만,
 에어컨이나 히터 조절, 오디오 볼륨조절, 와이퍼, 깜빡이 이런 제어도 음성비서 Siri의 도움으로 가능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진화" 라는 걸 전제하면 말입니다.

 이 모든 것은 애플 카플레이 옵션이 탑재되었는가/안되었는가에서 출발하게됩니다.
진화하는 카오디오? 차량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기대해 볼수 있습니다.

차량 제어와 관련 없는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소프트웨어 비전문가인 차량 제조사가 하던 시대가 끝나고,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차량용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새로운 시대의 관문을 지나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차라는게 한번 사면 10년은 탄다고.. 생각하고 고르게 됩니다.
Siri가 세상에 나온지 불과 5년이 지났습니다. 5년만에 저만큼 성장하고, 이제 자동차에서도 Siri를 만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차를 타는 10년 동안 스마트폰과 기술은 점점 좋아지겠지만, 나의 차가 폰과의 접점이 없어 신기술을 사용할 수 없다면, 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하이루프 트림은 상당히 매력적이었지만, 저는 이런 이유로 포기하게 될 것 같습니다.^^
위 사양 들보다 차량 공간에 집중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카니발은 역시.. 넓은 공간이 갑이니까요^^

2016/03/26 - [㉿ 자동차_CAR]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1) 올뉴카니발
2016/03/26 - [㉿ 자동차_CAR]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2) 맥스크루즈 , 익스플로러
2016/03/27 - [㉿ 자동차_CAR]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3) 오딧세이, 시에나
2016/04/25 - [㉿ 자동차_CAR]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4) 혼다 오딧세이 vs 올뉴카니발
2016/05/01 - [㉿ 자동차_CAR]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5) 한국 특성에 맞춘 올뉴카니발의 불편함, 그리고 기대하는 2017년형
2016/05/20 - [㉿ 자동차_CAR]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6) 올뉴카니발 17년식 공개?
2016/06/12 - [㉿ 자동차_CAR] - 생애 세번째 차 고르기 (7) 올뉴카니발 17년식 vs 15년식


제가 쓴 글이 보신 분께 공감 혹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1 2 3 4 5 6 7 8 9 10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