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클래시카_CLASSICA📺

Classica 홈페이지 개편 및 6월 추천 프로그램

반응형

외국 방송사 홈페이지 개편이 무슨 큰일이라고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을까?

보통 방송사가 아닌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방송사가 영어도 아닌 한국어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서비스하게되면 조금 다르지 않을까?


스카이라이프 채널128번, 독일의 Unitel Classica 방송사가 Classica 라는 새로운 이름과 로고, 그리고, 홈페이지 및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곁들이며 5월 28일 Relaunching 하였습니다.




제가 그동안 안되서 너무 불편하던 내용들을 모두 개선했더군요..

어떻게 알았을까요?


1. 한국 시간대 제공

- 기존에는 독일 시간에 맞춰서 편성표가 제공되어, 네이버 TV편성표를 통해 프로그램 제목을 확인하고,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면, 독일어 홈페이지에서 시간을 별도로 계산해서 확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한국 시간에 맞춘 편성표가 서비스 됩니다.


2. 한국어 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상세 내용 제공

프로그램 편성표와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이 드디어 한국어로 서비스 됩니다. ㅠ

저는 리뉴얼 광고가 나오길래.. 드디어 영어로 홈페이지가 서비스되나보다.. 했는데,, (기존에는 독일어만 서비스됐죠..)

이게 왠걸 한국어로 프로그램 상세 소개까지 나옵니다 ㅠ



정말 격세지감이네요..

더이상.. 독일어 프로그램 설명을 구글 번역기로 영어로 돌려보지 않아도 되서.. 정말 행복합니다..


3. 일정 추가 기능 반영

그동안 클래시카 프로그램에 대한 저의 시청 요령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네이버 TV 편성표 확인 (한국어로 된 프로그램 제목만 확인가능) 

-> 제목만으로 관심이 가는것을 골라서 독일 홈페이지에서 찾음 (시간대가 유럽시간대로 표기되기 때문에 일일이 계산해서 찾아야 함.) 

-> 프로그램 상세 내용을 복사하여, 구글 번역기로 영어로 번역 하여, 연주자와 프로그램을 확인....

-> 보고싶은 프로그램일 경우, 네이버 TV편성표에서 일정 보기 반영하여 네이버 캘린더로 저장..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죠..


하지만 우리 클래시카는 이런 제맘을 어떻게 알았는지 일정 추가 기능도 마련해줍니다..

3번 아이콘을 클릭하면 .ics 파일이 다운이 되서, 바로 열기 하게되면.. 아웃룩 캘린더에 바로 반영이 됩니다. (올레!!!)


4. 깨알같은 내용이지만,, 클래시카 페북 페이지도 생겼네요..

페북의 인기를 생각하면, 이제서야 생겼다는게 오히려 신기한 내용이지만.. 바로 좋아요 눌렀습니다.^-^


.. 여담입니다.


- 기존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던 Highlight 메뉴가 없는건 좀 아쉽습니다. 곧 추가될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죠..

편성표만이 제공되고 있어서,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메뉴가 제공되지 않는 것이 좀 아쉽네요..

하이라이트에 소개되는 프로그램만 주목해도 되서 편한 감이 있었거든요.


홈페이지 개편 기념으로.. 이번 포스팅에서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몇부작이 될지 잘 모르겠지만, 6월 3일부터 연작 시리즈로 가장 아름다운 오페라 시리즈가 방영됩니다.

하기에는 6월 7일까지의 프로그램이 나와있지만, 클래시카 홈페이지에는 6월 13일 방영분까지 소개 된 상태입니다.^-^


해당 작품에 대한 다큐멘터리 인듯 하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시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