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관심거리

월급쟁이의 사소한 관심거리

㉿ 게임_GAME

링핏어드벤쳐 더 즐겁게 하는 팁

광과장 관심거리 2020. 12. 13. 14:40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그 덕분에.. 요즘 주변에 링핏 어드벤쳐와 스위치를 구매하는 분들이 부쩍 많이 보입니다.
문제가 되던 스위치와 링핏 수급 문제도 많이 해결된 것 같습니다.

1년 간 링핏을 플레이 하며... 아직 스테이지 12밖에 못왔지만, 
조금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걸 .. 생각이 들었던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1인용인 링핏이지만 가족들 다함께 플레이 해보자
링핏어드벤쳐는 기본적으로 1인용 게임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가족들이 다같이 하고 싶어도, 자기 순서를 기다려야 하는.. 묘한 귀찮음이 있습니다.
게다가.. 각자 계정으로 하겠다고 덤비면, 앞사람이 한 스테이지를 또하는 지루함을 피할 수 없습니다.

결국.. 운동 하겠다고 하는건데.. 굳이굳이.. 그럴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그래서 저희집에서는 링콘만 추가 구매 해서 플레이 할 때 다같이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인식은 한명만 되지만, 화면 보고 따라서 운동을 하면 되니, 큰 지장 없습니다.

링콘은 알리에서 파는 짭콘 혹은 헬스링으로 검색되는 제품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상기 링크가 아닌 다른 판매처에서 구매했습니다.^^ 참고용으로 붙여놓았습니다.)

이런 헬스 링만 있어도 함께 플레이 가능!! (알리 가격 9$)

2. DL버전으로 구매하자.
DL버전, 즉 다운로드 버전입니다.
링핏 게임 특성 상(!) 한번에 40분 이상 플레이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걸 칩으로 된 패키지를 사게 되면.. 다른 게임을 할 때마다 갈아끼느라 번거롭습니다..
운동을 기본으로 하는 게임이라.. 그 단순한 번거로움 만으로도 운동을 멀리 하게 됩니다.

어차피 중고로 되팔이를 하기는 어려운 게임이라 가능하면 DL로 사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스위치를 함께 구매하는 분은 최근 발매한 링피트어드벤처 번들패키지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리고 싶지만.. 또 품절이네요.^^;;; 

링핏번들패키지. 그래도 재고가 일주일은 버텼습니다.

번들팩이나 DL구매해서 플레이 하시는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저는.. 칩 갈아끼기 귀찮아서 그냥 한대 더 샀습니다..)

닌텐도스위치온라인 한정 DL버전을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은 참고 되십니다.
store.nintendo.co.kr/70010000028221

 

「링 피트 어드벤처」 다운로드 번호 동봉 패키지 발매 중!

 

store.nintendo.co.kr

3. 스무디 먹기
운동이 기본이긴 하지만.. 캐릭터의 능력치 향상이 느리면 진행이 점점 힘들어지고, 흥미도 떨어지게 됩니다.
스무디를 자주 제작 하시고, 적극적으로 활용 하셔서 플레이를 이어 나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충분히 많은 스테이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운동 제대로 하겠다고 굳이 스무디 안먹고 천천히 플레이 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필수 스무디입니다. 
  ⓐ 당근 주스 :  경험치를 2배로 줍니다. 보스전이나 레어몹을 만났을 때 반드시 먹읍시다.
  ⓑ 호박 주스 : 돈을 2배로 줍니다. 보스전이나 골드몹을 만났을 때 반드시 먹읍시다.
  ⓒ 참깨 스무디 : 획득하는 재료를 2배로 줍니다. 수시로 써줍니다.

시금치와 냉이는 회복 운동이 생기기 전까지는 항상 잘 챙겨 두세요.
보스전에서 시금치 없어서 죽으면 정말 죽고 싶습니다.

4. 화면은 가능한 한 크게 하면 좋습니다.
저는 프로젝터로 쏜 화면으로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길을 달리거나, 배를 타는 역동적인 화면이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화면이 크면 더 실감나고 좋습니다.
특히, 여러명이서 함께 플레이 할 때는 화면이 큰 쪽이 당연히 좋습니다.

5. 측정하기는 건너뛰고, 스트레치와 준비운동은 꼭 합시다.
스테이지를 한번 끝낼 때마다 심박수 측정하기가 나옵니다.
크게 의미 없이 시간만 보내므로, 심박수 측정은 스킵해주세요. 
다만, 시작전 준비운동과 마무리 스태틱 스트레칭은 귀찮아도 꼭 합시다.^^

6. 링피트어드벤쳐2 내맘대로 예상..
대단히 히트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단 하나의 DLC(추가컨텐츠)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유료로 나와도 사서 할만 하지만, 단순한 리듬 게임 정도의 추가 메뉴정도만 나온걸로 봐서,
최근 나온 피트니스 복싱2 처럼 속편이 나올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사실, 그럴만한게.. 이 게임 엔딩 본사람이 생각보다 적습니다..
저도 1년간 꽤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전체 운동시간이 10시간도 안되더군요..
제맘대로 예상하는 링핏어드벤쳐 2의 추가요소입니다. (나중에 비교해보고 싶네요.)

  - 2인용 컨텐츠 추가 :
    이미 링콘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많으므로, 링콘 1개를 포함한 패키지를 판매하되 2인용 컨텐츠가 추가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둘이 함께 공격하는 레이드 보스전 형식이나, 대결 모드 (1명은 드래고가 된다든지..)를 예상합니다.
  - 월드 확장 : 
우주, 미래, 과거 등의 세계관이 배경으로 된 스핀오프가 나올 가능성도 생각해봅니다.
  - 스토리 강화 : 
1의 경우, 스토리가 큰 줄기 없이 그저 앞으로 가기만 합니다만, 2에서는 캐릭터를 확장 하고, 각 캐릭터를 모두 플레이 할 수 있다든지 해서 특징 적인 스토리를 추가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어쨌든 재고도 계속 밀어내는 것 같고, 속편 소식이 슬슬 들릴 것 같습니다.^^
연말까지 엔딩 보자고 아들이랑 약속하고 꽤 열심히 한 것 같은데 이제 겨우 반왔네요. 
코로나 극뽁 하시고, 즐거운 링핏 되세요~ (피트니스복싱2도 해야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