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게임_GAME🕹️

하늘의 궤적 FC, SC Evolution 클리어!~

반응형

2020/07/19 - [㉿ 게임_GAME] - 클리어 노트 - NS 도쿄미라지세션#FE 앙코르 (환영이문록#FE앙코르)

환영이문록를 클리어 한 뒤, 새로 산 PS vita로 하늘의 궤적 FC, SC Evloution 을 클리어하였습니다.

처음 PC로 일본어판을 보았던 10+a년 전부터.. 하늘의 궤적은 아픈 손가락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냥 그거 나오고 그만 나왔으면 좋으련만.. 궤적은 계속 이어지더군요.. 
그렇게 궤적 시리즈는 진입장벽을 쑥쑥 키워나가고 있었습니다.
섬궤 쯤 들어가 볼까 해서 kai 1~4를 다 샀다가 다 팔아버린 기억도 있네요.

그러다가,, 스위치로 휴대 게임 하는데에 재미를 붙이니 하늘의 궤적을 돌아볼 여유가 생겼습니다.
게다가 vita에서는 정식 한글이기도 하고, 음성까지 모두 들어가 있으니 더욱 구미가 당겼습니다.
그렇게 시작해서.. 올드한 시스템과 그래픽은 낯설긴 했지만, 쉬지않고 달려 50시간만에 FC,SC를 끝냈네요^^

떡밥은 조금 남았지만, 그래도 제가 원하는 방식의 끝맺음이어서 좋았습니다.
3rd를 조금 진행하다가 한숨 쉬었다 가는 의미로 드래곤퀘스트8 완전판이라고 불리는 3DS버전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게임은 오랜만에 에뮬로 합니다.^^
안드로이드 에뮬 좀 제대로 해보겠다고 샀던 아이페가 9167을 드디어 써보네요.
드래곤퀘스트8 3DS판은 오케스트라 배경음악에 무려 풀보이스!!! 
초반을 10시간 정도 전에 진행하다 접었던 터라.. 다시 하는게 좀 지겹긴 하지만,
새로운 게임을 하는 느낌이네요^^ 드퀘8 정주행 하고, 3rd로 돌아오겠습니다.

영궤.. 벽궤, 섬궤도 기다리고 있으니.. (시궤는 언제하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