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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친절한 데차 이야기 (1) 데차 시작하기 그리고 즐길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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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니차일드 (이하 데차)라는 게임을 시작한 지 열흘 정도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애기 보면서.. 할 수 있는 게임이 별로 없어서,, 푹 빠져서 하고 있네요.

이 게임이 가진 차별성은 미려한 일러스트와 약간의 애니로 인해 느껴지는 생동감 덕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데차를 하면서 헷갈렸던 기본적인 가이드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회사원 마인드..)


데차의 목표는 매우 단순합니다.

속성(불, 나무, 물, 어둠, 빛) 과 타입 (공격, 보조, 회복, 방어, 구속)이 다른 차일드 들을 육성/조합 하여, 최강의 덱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공식 카페에는 컨텐츠 부족하다고 난리지만 ㅎㅎ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에게는 컨텐츠가 충분히 많아 보입니다.


첫 포스팅에서는 데차의 주요 컨텐츠를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 튜토리얼


현재 마이룸 메뉴에서 튜토리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은 이 튜토리얼을 꼭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튜토리얼 클리어 보상도 있으니, 밑져야 본전입니다.


튜토리얼을 해도, 데차의 꽤 복잡한 시스템을 이해하기는 시간이 좀 걸리긴 합니다만,

안하는 것보다는 나아 보입니다.^^


2. 월드맵 (던전)


던전은 현재 시나리오 6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이지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각 시나리오 별로, 챕터가 8개씩 있고, 챕터 내에 다시 3개의 전투와 1개의 보스전이 있습니다.

각 전투는 3 번의 연속 배틀로 이뤄져있고, 3연속 배틀을 한 명의 차일드라도 살아남아야 클리어 됩니다.


즉 3+1 전투 * 8 챕터 * 6 시나리오 = 총 192 번의 전투가 던전에 있습니다.

게다가 이 던전은 Normal 모드와 Hard모드가 있어 384 번의 전투 시나리오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각 모드 별 클리어 보상 및 경험치가 다르기 때문에, 두 쪽 모두 클리어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는 양 쪽 모두 3☆ 플레이 완수 하였습니다.^^

전투 종료 시, 차일드가 모두 생존해 있을 경우, 3☆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별들을 모아 던전 보상이 있으니,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던전 플레이로 얻어지는 던전 코인은 던전 우측 상단에 준비된 전자상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진화재료와, 장비, 무기,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밤세계


3. PVP 데빌 럼블


PVP 즉, 사람 대 사람이 겨루는 리그입니다.

실시간으로 리그를 이루지는 않습니다.


같은 리그 내에 있는 이들이 짜놓은 덱이 서버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있어,

이들이 상대로 5팀이 무작위 추천됩니다.


상대는 15분에 한번 갱신 되고요. 

이 상대와 단판 승부를 벌이게 되는데, 상대는 시스템의 인공지능으로 플레이 하게 됩니다.


데빌 럼블은 별도의 경험치를 주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최강 전력으로 구성하여 플레이하면 됩니다.

승리하게 되면, 일정한 양의 스태미너와 골드를 지급받게 되고, 3승, 5승, 10승... 등 승수에 따른 미션 보상이 있습니다.^^

단, 일일 기준입니다.


저는 5승 정도 꾸준히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만, 승수가 쌓이게 되면, 소속 리그가 상향되게 됩니다.

소속 리그가 상향되면, 아무래도 승리하기가 힘들겠죠?^^;; 너무 큰 욕심 안부리고 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4. 이벤트 던전(요일 던전)


매 요일 별 진화재료, 골드, 성장차일드를 얻을 수 있는 요일 던전이 열립니다.

진화재료와 골드 던전은 별도 경험치가 없으므로, 최강 덱으로 임합니다.


성장차일드는 꽤 쏠쏠한 경험치를 주므로, 경험치 획득 위주의 덱을 구성합니다.


진화재료 던전과 성장차일드 던전은 속성에 많이 좌우 되므로, 던전 입장 전에 제시된 속성 정보를 확인해서, 덱을 구성합니다.^^


5. 언더그라운드


전체 덱을 총동원하여, 클리어 하는 연속 던전입니다.

언더그라운드에 대해서는 별도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여기에는 간단히 서술하고 지나가겠습니다.


언더그라운드 클리어 시, 장비와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탐험


시간 단위로 탐험을 보낼 수 있습니다.

팀 레벨이 올라가면서, 탐험 장소가 점점 많이 열리게 되는데, 이 장소들의 레벨에 따라서 획득하는 경험치가 꽤 쏠쏠 합니다.

탐험 보상인 진화재료 보다, 2차 덱을 크게 신경안쓰고, 키우기 좋습니다.


갈기도 아깝고, 키우기도 귀찮은 3성 차일드들의 초기 육성에 유용한 메뉴입니다.

저는 보통 6시간 혹은 12시간으로 돌립니다.^^

효율 면에서는 3시간이 제일 좋지만, 이거 걸어주는 것도 은근 귀찮습니다. 

완료되어도 알림이 없어서, 시간 관리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7. 리버스라비린스


최근 추가된 리버스라비린스 던전입니다.

플레이시 보상으로 약간의 경험치와 리버스 코인이 주어집니다.


리버스 코인을 모아, 스킨 상점에서 차일드의 새로운 스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펙션을 통해서 얻어지는 스킨은 단순히 옷만 갈아입히는 스킨 변경입니다만,

리버스 코인을 통해 구매하는 스킨은 차일드의 형태를 아예 바꿔버립니다. (모나 제외)


리버스 라비린스의 난이도는 꽤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강한 4성 혹은 5성 차일드들로 구성한 덱으로 도전해야, Lv.1 던전을 자동으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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