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게임_GAME🕹️

조금 친절한 데차 이야기 (6) - 레이드 준비

반응형

2016/11/27 - [㉿ 게임_GAME] - 조금 친절한 데차 이야기 (1) 데차 시작하기 그리고 즐길 거리

2016/12/22 - [㉿ 게임_GAME] - 조금 친절한 데차 이야기 (2) 자원

2016/12/24 - [㉿ 게임_GAME] - 조금 친절한 데차 이야기 (3) 차일드 육성

2017/01/22 - [㉿ 게임_GAME] - 조금 친절한 데차 이야기 (4) 버프 이야기

2017/02/28 - [㉿ 게임_GAME] - 조금 친절한 데차 이야기 (5) 헤스티아2돌 vs 크람푸스3돌

내일 (17년 3월 15일) 아마도 수속성 레이드가 열립니다.^^
레이드를 준비하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레이드는 강한 (특히, HP가 크고, 드라이브가 강력한) 보스 를 제한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이 때리는 것이 목표인 던전 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런 던전에서 강점을 보이는 차일드가 있습니다.
제가 보유한(!) 차일드를 기준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1. 메인 딜러를 준비합니다. - 목속성 4돌 크람푸스

출혈이 있다면 좋았겠지만.. 아쉬운 대로 수속성에 강한 목속성 딜러입니다.
평가가 상당히 엇갈리는 크람푸스입니다. 하지만, 운이 좋게도 4돌(!) 까지 키웠네요. (무과금의 기적!!)
딜러는 일단 이 친구로 한칸 채웁니다.


2. 세컨 딜러를 준비합니다. - 프레이, 이난나

진화 미션으로 애먼 넘을 키우다가 이 넘을 잊고 있었네요.
뒤늦게 키우고 있습니다. 프레이 입니다.
프레이의 노말 스킬은 자신에게 크리티컬 확률을 높여주고, 공격 대미지도 두배로 늘려 줍니다.
즉, 단시간 딜에 매우 효과적이겠지요. 속성과 관계없이 큰 딜을 먹이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너프되지 않는 한..)
이번 레이드에서는 이난나 (6돌) 와 프레이를 교대로 사용해 보려고 생각중입니다.

3. 레이드로 날아오른 미다스
메인 딜러인 크람푸스의 딜, 특히, 피버딜을 기대할 수 있는 건, 미다스의 스킬 덕분입니다.
슬라이드 스킬의 경우, 약점 방어력을 -157% 영향을 줍니다.
즉 크람의 딜이 두배 이상 늘어나는 효과를 주게 되서, 피버 시 매우 효과 적입니다.
지난 광속성 레이드 시 거의 2,30만 정도를 때리게 되더군요.
당시에는 이난나라서 조금 더 나왔을 수도 있는데, 이번 크람은 어떨 지 두고 봐야겠습니다.
미다스의 슬라이드 스킬에 의한 약점 방어력 하락은 적용되는데 타격 후 2초 정도의 시차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피버가 차더라도 쓰지말고 있다가, 미다스 슬라이드 스킬을 날리고, 바로 피버를 이어서 쓰면 시차가 딱 맞습니다.

4. 고레벨의 레이드에는 드라이브 디버퍼가 필요해요 - 란페이
고레벨의 레이드에 가면, 드라이브 한방에 파티 전원이 죽거나 사경을 헤매게 됩니다.
결국 드라이브 디버퍼, 즉, 상대의 드라이브 게이지를 낮추는 디버퍼가 필요합니다.
란페이는 최적의 차일드라고 생각합니다.
슬라이드 스킬 만으로 상대의 드라이브게이지를 팍팍 까먹습니다.
3돌 (운좋게도..) 을 하고나니, 무려 18.6% 씩을 까먹네요.^^

5. 드라이브 디버퍼를 빛나게 하는 리더버프 : 큐브 모아
고레벨의 레이드에 들어서면, 해로운효과 회피가 상대에게 들어가기도 합니다.
이 때, 큐브의 리더 버프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드라이브 디버퍼 만이 아니라, 미다스의 약점 방어력 디버퍼도 잘 먹히게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기회비용인 것 같습니다. 차일드 슬롯은 5개 밖에 없으니..ㅠㅠ
큐브와 란페이를 동시에 가져가기는 사실 쉽지 않습니다. (혹은 프레이를 빼고, 그자리를 란페이로 채워야 겠지요..)
란페이를 빼고, 큐브만 데려 간다면, 큐브의 드라이브 스킬을 써서 상대의 드라이브를 막는 수밖에 없어보입니다.

6. 그외 데려가면 좋은 아이..
- 힐러 : 레다와 같은 힐러 필요하겠습니다. 살아남아야 하니까요.
- 탱 :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탱은 생각보다 필요 없어보였습니다. 단시간, 최대 딜.. 이게 핵심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 버퍼 : 키리누스와 같은 스킬 게이지 충전속도를 올리는 버퍼를 추천합니다. 역시, 단시간 최대딜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내일 업데이트..로 시작되는 레이드 지옥..
레이드 기간에는 이노무거 안했으면 좋겠다 싶다가도, 안하면 또 그립네요 ㅎㅎ
즐데차 되세요~


제가 쓴 글이 보신 분께 공감 혹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