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관심거리

월급쟁이의 사소한 관심거리

㉿ 이야기_SMALL TALK

마일리지 적립 카드 실제 사용 후기 - 삼성아시아나애니패스 , 지앤미 플래티넘카드

광과장 관심거리 2016. 7. 23. 16:34

카드 종류가 참 많습니다.
혜택도 다양하고, 쌓이는 포인트도 가지각색입니다.
주유포인트, 무슨 포인트.. 이런 저런 고민하기 귀찮기도 해서, 항공마일리지로만 적립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생활비는 SPC아시아나플래티늄카드 (삼성 그룹 임직원 카드)로 결재하고 있습니다.
적립율은 결재처 관계없이 천원당 1.6마일리지로 외환카드의 크로스마일리지 카드 보다 조금 모자란 수준입니다.
지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외식비와 커피값, 인터넷 쇼핑에 대해서 마일리지가 특별히 더 많이 쌓이는 카드가 있어서 추가로 발급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아시아나 애니패스 플래티늄 카드입니다. (연회비 2만원)
식당으로 등록된 업체에서 사용하면 천원당 아시아나항공 2마일리지가 쌓입니다.
시중 카드들 중 적립률이 가장 높습니다. (식당에 대해서만.)

삼성 아시아나 지앤미 플래티늄 카드 입니다. (연회비 2만원)
온라인쇼핑몰 구매시 천원당 아시아나 항공 2마일리지
가 쌓입니다.
11번가를 제외한 대부분의 대형 쇼핑몰과 홈쇼핑에서 적립됩니다.
인터넷 쇼핑을 많이 하는 가정에서 유용해 보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 G마켓·옥션·신세계몰·GS SHOP·CJmall·롯데i몰·현대Hmall·AK몰·이마트몰·인터파크·WIZWID·여인닷컴·YES24·NSmall
홈쇼핑 : CJ홈쇼핑·GS SHOP·현대홈쇼핑·롯데홈쇼핑·NS홈쇼핑

저희 집 지출의 상당 부분이 외식과 온라인쇼핑에 집중 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두 장의 카드 모두 발급 받았습니다.
이 카드들은 공통적으로 아래의 커피전문점에서 결재하는 금액에 대해 천원당 아시아나 5마일리지를 적립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커피전문점 : 스타벅스·커피빈·파스쿠찌·투썸플레이스·탐앤탐스

여기까지의 소개는 일반적인 포스팅이나 카드 소개 페이지에서 많이 나옵니다.
추가로 사용하고 있는 두 장의 카드에 있어서 소개 페이지 만으로 파악하기 어려웠던 카드의 실제 적립 결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삼성아시아나애니패스플래티늄 카드

  - 식당에서 결재하면 정말 모두 1000원당 2마일이 적립됩니다. (당연하네요.ㅎㅎ)
  - 술집 (치킨집 포함)에서 쓰면 1000원당 2마일 적립됩니다. (N빵할 때 주관해도 마음이 편합니다.)
  - 빵집에서 쓰면 1000원당 1마일 적립됩니다. 식당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 파리크로아상 (바게뜨 아님) 에서는 1000원당 2마일 적립됩니다. (신기..)
  - 상기 5마일 대상 커피전문점 외 커피숍은 모두 1000원당 1마일 적립됩니다. 식당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 즉, 입으로 들어가는 것을 위한 지출이더라도, 술집은 천원당 2마일, 빵집과 커피숍은 천원당 1마일 적립 됩니다.
  - 상조회나 모임의 총무님들이라면, 만들어놓을 만한 카드입니다.

2. 삼성아시아나지앤미플래티늄 카드
  - 온라인쇼핑몰에서 주문하면 1000원당 2마일 잘 적립됩니다.
  - 해당 쇼핑몰을 외우기 어려우므로, 11번가 이외 대부분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 온라인쇼핑몰 결재 특성상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사람도 결재 가능합니다.
    -> 30만원 이하는 일반결재로 해서 결재비밀번호와 CVC 번호만으로 결재가 가능하고,
        30만원 이상은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역시 가능 합니다.
    -> 즉,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결재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커피전문점에서의 사용에 대하여,
  - 제가 잘 가는 스타벅스에 대해 좀 애매한 부분이 있어 직접 실험해보았습니다.
  - 스타벅스 오프라인에서 결재하는 모든 항목에 대해 1000원당 5마일이 적립됩니다.
    즉, 음료와 베이커리 제품 뿐만 아니라 텀블러와 같은 MD 제품에 대한 결재도 1000원당 5마일 적립됩니다.
    (선물은 스타벅스 MD로..)
  - 스타벅스 어플을 이용한 주문에 대해서는 경우에 따라 적립률이 다릅니다.

   1)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타벅스 카드를 충전할 때, 
    
위 스크린 샷에 30,000원에 대해 0.1% 적립이 보이시죠?
오프라인에서 어플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충전을 했지만, 적립은 1000원당 1마일리지만 됩니다.
바로 이어서 음료를 구매했던 오프라인 결재 16,800원에 대해서는 0.5% 즉, 1000원당 5마일리지가 적립되었습니다.

  2) 스타벅스 어플에서 앱카드로 등록된 애니패스 / 지앤미 카드로 충전하면?

스타벅스 어플에서 스타벅스 카드 금액을 앱카드로 등록된 애니패스 혹은 지앤미 카드로 충전하면 어떨까요?
해보니, 역시, 1000원당 1마일만이 적립되었습니다.

  3) 스타벅스 어플에서 사이렌오더로 주문을 하되, 앱카드로 결재를 하면 어떻게 될까?

 스타벅스어플의 최대 장점은 사이렌 오더라고 생각합니다.
별을 모으는 분들도 계시지만, 줄을 안서고 주문 할 수 있고, 가는 길에 주문할 수 있는 사이렌 오더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사이렌오더가 예전에는 스타벅스카드로만 결재가 되었던 것 같았는데, 어느 순간 카드로도 결재가 가능하더군요.
사이렌오더 주문을 하고, 삼성 앱카드 - 지앤미 카드로 결재해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사이렌오더로 결재 내역이 뜨고, 0.5%적립 즉, 1000원당 5마일 적립됩니다.^^

정리하면, 
 - 스타벅스 오프라인에서 사는 모든 제품에 대해 1000원당 5마일이 적립된다.
 - 단 오프라인이든 온라인 어플에서 하든 스타벅스카드 충전에 사용하는 금액은 1000원당 1마일 적립된다.
 -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를 온라인 어플에서 할 때, 애니패스 or 지앤미 카드로 결재하면 1000원당 5마일 적립된다.^^

오늘 소개드린 삼성아시아나애니패스 / 지앤미 플래티늄 카드는 회사원들에게 있어서
약간의 주의를 더 기울여 좀 더 많은 마일리지를 쌓기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두 장의 카드 모두, 지정 결재처 (식당, 온라인쇼핑몰, 커피전문점) 외에 다른 결재처에 사용하기에는 적립률이 낮습니다. (천원당 1마일)
결재처에 관계 없이 마일리지 적립율이 좀 더 좋은 카드 (크로스마일리지 정도)를 한장 더 구비하셔서 주력 카드로 사용 하면서, 추가적으로 이 두 장의 카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가 쓴 글이 보신 분께 공감 혹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