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클래시카_CLASSICA📺

[클래시카CLASSICA] 비발디 & 피아졸라 - 사계 23.09.2015 20:00

반응형

 

이 포스팅은 독일의 클래식 전문 방송 클래시카 CLASSICA (前 유니텔클래시카 Unitel Classica) 의 방송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skylife(134번), cj헬로비전(133번), KT올레TV(90번), 씨엔앰(90번), LGU+(146번)


 

 

 


확대찜하기

(수입CD) Gidon Kremer - Vivaldi/Piazzola: Eight Seasons (비발디/피아졸라 : 8계) (Digipack)

가격
16,430원
판매몰
interpark
카테고리
도서/음반/DVD > DVD/음반 > 음반
구매하기

 

기돈크레머가 일전에 비발디의 사계와 피아졸라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사계의 바이올린 협주버전을 크로싱해서 녹음한 음반이 있습니다.

저도 상당히 좋아하는 음반이라 여러번 들었었는데요.

 

기돈크레머가 하진 않지만, 이런 구성으로 연주한 실황이 방송 되네요.

 

 

 

로얄콘체르토허바우어의 피아졸라는 어떤 느낌일까요.

기대되네요.. 특히, 봄과 겨울.. 제가 많이 좋아하는 곡이라 더더욱.. 

 


감상 후이야기 입니다.

로얄콘체르토허바우어 오케스트라의 연주라고 해서 어떻게 되는걸까 궁금했는데,

신기한 무대 구성이었습니다.

 

항상 오케스트라가 올라가던 단상위에는 객석이 마련되어 있고,
오히려 객석있던 장소에 무대가 마련되어 비발디와 피아졸라의 사계를 연주하네요.

 

악장 사이에 박수를 치지 않는다는 관례도 지켜지지 않고 있는 방송이었습니다.

그냥 신기하네요.

클래식의 본토라고 불리우는 유럽, 그리고 유럽 최고의 방송에서 내보내는 방송에서,

악장 사이에 박수가 우렁차게 나오는 광경은.. 그냥 신선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그랬다면 욕했을텐데 ㅋㅋ)

 

연주 자체는 기돈크래머의 8 seasons에 비길만큼 듣기 좋은 느낌이네요.

왜 마지막에 피아졸라의 봄을 다시 연주했을까요.

 

겨울 뒤에 봄이 온다는 앵콜이었을까요?


비발디 & 피아졸라 - 사계

안토니오 비발디(1678-1741): 사계 - 아스트로 피아졸라 (1921-1992):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 베스코 에쉬케나지, 바이올린 및 지휘(비발디) - 리비우 프루나루, 바이올린 및 지휘 (피아졸라). 로열 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 „정평이 나 있는 오케스트라를 하나 고르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콘서트 홀 중 한 곳을 잡은 다음 모든 관례에서 벗어나라. 이런 공식을 가장 잘 따른 콘서트가 바로 로열 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의 2014년 케니스마킹스콘세르트(만남의 연주회)이다. 로열 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클래식 히트곡“들을 선별한 연주회로 새로운 청중들을 끌어 모으길 원했다. 실질적으로 이는 독창적인 좌석 배치와 조명, 바로크와 20세기 음악의 결합을 의미하며 청중들은 그것에 즐거워하며 열렬한 환호를 보내주었다.“(bachtrack.n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