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IT💻

지금 내게 의미있는 단하나의 페이, 모바일팝

반응형

사방이.. 삼성페이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더군다나 오늘 새벽 (미국날짜로는 어제 밤) 애플의 신제품 발표회에서 애플페이는 나오지도 않았기에..

삼성페이의 기세는 더욱 드세질 것으로 예상되네요.

 

실제로 제 생각에도 삼성페이는 막강(!) 하다고 생각합니다.

루프페이 인수로.. 그 큰 하드웨어를 폰안에 넣었다는 사실만으로 삼성은 충분히 존경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삼성의 신제품으로만 가능한 현실이기에, NFC가 보급되어, 

삼성페이를 위협할만한 새로운"페이"가 나오지 않을지.. 흥미롭게 이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봄..) 


어쨌든, 저의 현실은 삼성페이를 쓸수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되더라도.. 안쓰던 저에게는 무용지물일뿐..

게다가 아이폰4, 옵티머스G를 쓰면서 일체형 배터리, 내장메모리의 한계에 치이고 치인 세월을 겪어서인지..

 

2015/05/17 - [㉿ IT] - 스마트폰 살 때 한번더 확인하세요 - 외장메모리 그리고, 착탈식 배터리

 

삼성의 신제품군들은 그리 와닿지 않은 상황에.. 모바일팝이라는 다소 생소한 이 페이가 눈에 띄었습니다.

모바일 팝은 넘치는 페이 세상에, 상당히 조용히 보급된 페이방식입니다.

 

 

팝카드라고 하면 조금 감이 오실까요?

팝카드라는 형태로 GS리테일 계열의 슈퍼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카드였으나,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팝카드의 핀번호를 모바일팝이라는 어플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팝카드=모바일팝이 주는 장점은 두가지 였습니다.

 

1. NFC 계열 (모바일티머니, 캐시비) 에서 신용카드로 충전하는 경우, 2,3%의 수수료를 떼지만, 모바일팝의 수수료는 0원이다(!)

 

2. 집 (바로앞에 1곳)과 회사 근처에 GS25가 대단히 많고, (회사 건물 내에만 2곳..) 올레 멤버십인 관계로 할인 시너지가 높다.

 

첫째부터 자세히 보면,

가장 많이 쓰는 NFC 결재수단이 어떤건지 확실치는 않지만,,

아마도 모바일 티머니나 캐시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티머니나 캐시비.. 치명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바로, 충전시 현금이 아닌경우,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티머니 2%, 캐시비 3% 신용카드 기준)

 

 

모바일팝의 경우, 신용카드 충전 수수료는 2015년 9월 현재 0원 입니다..

이는 신용카드 포인트는 포인트대로 쌓고, 팝 충전은 충전대로 갈수 있음을 의미하겠죠?..

 

두번째.. 팝카드가 주는 추가 할인의 매력이었습니다.

생활권에 GS25와 GS슈퍼마켓이 많아서, 장을 보거나 소소하게 자주 가게 됩니다.

GS25에서는 올레멤버십15%가 들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에 이벤트 상품에 대해 팝카드를 사용하게되면 추가 10% 할인이 들어가게됩니다.

이 추가 할인이, (100%-15%)*90% =76.5%로 비례할인이 아닌, 100%-(15%+5%)=75%로 정률 할인이 적용 됩니다.

 

<GS25 할인행사>

http://www.popcard.co.kr/popcard/ko/event/detail/publishing?pageNum=1&eventCode=8798452403744

 

<GS슈퍼마켓 행사>

http://www.popcard.co.kr/popcard/ko/event/detail/publishing?pageNum=1&eventCode=8798485138976

 

여기에 2+1이나 1+1 행사상품을 고르게 되면, 지불하는 돈에 대해 위 할인율이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내역 영수증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카와라떼를 후배들과 사먹었는데요. 총 6개를 샀습니다.

GS25판매가 1900원짜리 6개지만 2+1으로 4개 가격만 책정되었습니다. (7600원)

올레 멤버십 할인 15%로 1,140원 할인 뒤, 7,600원에 대한 10%를 팝카드 이벤트 할인 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5,700원 개당 950원에 산셈입니다. (물론 올레멤버십도 돈이죠..ㅡ.,ㅡ)

위 상품은 홈플러스에서 현재 개당 1200원에 판매중입니다. 즉, 마트에서 사도 1200원은 줘야합니다.

인터넷으로 사게되면 최저가 10개 세트로 살경우 8500원에 살수 있습니다.

즉, 편의점에서 사는 편의를 생각할때, 950원 상대적으로 상당히 저렴한 느낌이 듭니다.

(누가 커피우유를 인터넷 쇼핑몰에서 살까요.. 한두개를..)


확대찜하기

남양유업 남양 카와 250mlx10컵 프렌치카페 컵커피 커피 음료수

가격
8,900원
판매몰
gmarket
카테고리
음료/생수/커피 > 커피/코코아 > 커피음료
구매하기

 

 

팝카드를 신청하는 건 그리 번거롭지 않습니다. (번거롭지않다=Active X 까는거 없이 끝난다.)

1. GS25에가서 팝카드를 받아온다.

2. 팝카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후, 카드를 등록한다.

3. "모바일팝" 어플을 설치하고, 회원 로그인 하면 끝.. (참 쉽죠잉)

 

결재도 NFC에 비해 간편한 편입니다. (NFC는 기계보다 사람이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어플을 실행한다.

2. 매장결제를 실행한다.

3. 바코드를 찍으면 결제 끝..

(온라인 결제가 되는곳은 잘 없다는게 함정..)

 

 

 

 

모바일팝은 어디서나 편리하게 쓰는 페이가 결코 아닙니다.(!)

단지, 생활권 내에 GS25나 GS슈퍼마켓이 있고, 이를 자주 가는 분이라면 반드시 챙길 만한 혜택이라는 것이 제가 이 포스팅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점입니다.

일부러 모바일 팝을 깔고, 동네에 있지도 않은 GS25를 찾으시라는 이야기가 절대 아니예요~

 

내일 커피우유나 또 하나 사묵으러 가야겠네요. ㅎ

1+1,2+1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캬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