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관심거리

월급쟁이의 사소한 관심거리

2021/08 6

갤럭시워치4 사용기 1.5 짜투리 장단점 (충전기, 구글맵 등)

3일째 사용하면서 느낀 점 간단히 적어봅니다. 이전 사용 모델이 기어S3와 워치액티브2 와 같은 타이젠 기반 워치였기 때문에, 해당 기기들과 비교되는 건 어쩔수가 없네요. 1. 갤럭시워치액티브2 충전기가 호환됩니다. 덕분에 추가로 충전기 안사도 되네요. 2. 웹브라우저 기본 어플이 없습니다.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만.. 기본 웹브라우저 어플이 없습니다. 더욱 놀라운 건.. 크롬도 없어요.. 구글 wear os임에도 불구하고.. 크롬이 없다는건 좀 신기하네요.. 어쨌든 싸제 브라우저를 써야됩니다. 뭘 써야 될까요.. 어찌됐든 빠른 시일 내에 나오지 않을까? 희망회로 돌려봅니다. 3. 워치페이스 마켓이 현재 없는 듯 합니다. 타이젠 워치들은 워치페이스 마켓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서, 워치페이스를 검색하기가 상..

㉿ IT 2021.08.27

갤럭시워치4 사용기 1 키보드 한영전환

안드로이드를 먹은 첫 갤럭시워치...를 바로 구매했습니다. 기어S3, 워치액티브2에 이어 3번째 갤럭시워치네요. 여러세대를 거쳐온만큼 변화도 많았고, 완성도도 점점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내돈내산이니.. 제맘대로 경험에 비춰서 얘기해볼수 있겠네요. 수령 첫날인 오늘 우선 급한대로 한영전환.. 하는 방법을 설명해볼게요. 안드로이드를 먹은 첫케이스여서.. 부족함이 바로 보입니다.. 타이젠에서 안드로이드로 넘어오면 넘나 좋을줄 알았건만.. 부족함은 하나씩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쁘니까 봐줍니다. 지난 기어도 그랬고 워치 액티브도 그랬듯이.. 매일 1%씩 나아지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Play 스토어에서 어플을 검색하려고 하니.. 이게왠걸.. 영어전환이 안됩니다. 저 KR을 돌리면 EN이 나와야 하건만..

㉿ IT 2021.08.24

케이카(Kcar) 세컨카 구매 후기 (올뉴프라이드)

카니발 운전이 힘들지만,, 운전의 열정을 보이시는 부인님을 위해 세컨카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후보는 아반떼CN!!! 많이 이쁩니다. 푸롭 2600.. 그리고 3개월의 기다림.. 정신차려보니 이미 10만원 내고 가계약을 걸었네요. 다행히도 길었던 3개월 덕에.. 점점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예전에는 중고차를 사려면 발품도 팔고, 허위매물도 짜증나고 그랬지만.. 이젠 아니죠.. 케이카가 있으니까요!!! (kcar.com) 예전에 한번 결제까지 갔다가 아내 명의로 하는 바람에 보험료를 보고 취소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기억을 되살려,, 제 이름으로 하기로 하고 개미지옥.. 케이카 내차사기를 헤매기 시작합니다. 보면 볼수록 자꾸 조금씩 금액을 올리게 되고.. 버튼시동도 있어야지.. 전동시트도 있어야지..

Super Console X Stick - 슈퍼콘솔X 스틱

이번 Summer Sale에 구매한 Super Console X Stick 을 소개해봅니다. 다른 버전인 슈퍼콘솔X pro에 대한 리뷰글은 꽤 보였지만, 이 스틱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인지 소개글을 찾기 어렵습니다. 1. 구매 가격 : 68 USD 마침 Summer Sale로 할인도 되고, 카드 쿠폰까지 사용 되서 많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었습니다. 구매했던 256 기가 기준 119.08 USD네요. Summer Sale 할인, 프로모코드와 시티카드 40$ 할인 더해서 68불에 구매했습니다.^^ 다음 세일 때 한대 더 사고 싶네요.. (집들이 선물용?..) 2. 슈퍼콘솔X 스틱?? 두괄식으로 서술하자면.. 매우 만족스러운 기기입니다. 그동안 느껴온 레트로머신의 불만이 해결된 모델이었습니다. 써..

이제 하는 게임 - 섬의궤적1 Kai 스위치

궤적시리즈는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항상 해보고 싶어서.. 하늘의 궤적 1,2,3, 제로의 궤적, 벽의 궤적까지 2020~21년에 와서야 차근차근 플레이했습니다.^^ 이제 섬궤까지 왔네요. 섬궤는 스위치로 할수 있어서 햄볶습니다.^^ 섬궤1~4 스위치로 하고, (한글화 해준 레오파드에 진심감사함돠) 시작의 궤적과 여의 궤적으로 가면 되겠네요. 엄청 많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얼마안남은 느낌도 듭니다. 시작의 궤적은 이번달에 스위치로 나오지만.. 스위치로 할지 플스5로 할지 좀 고민이 됩니다. 섬의 궤적 스위치판의 그래픽을 보니.. 아무래도 조금 괴롭긴합니다. 하궤 제로궤 벽궤는.. 애초에 SD 캐릭터라서 그래픽 차이를 그나마 봐줄만 했는데.. 섬궤오니 각진 모델링이 좀 아쉽네요.. 시작의 궤적, 여의궤..

㉿ 게임_GAME 2021.08.02

클리어노트 - 언차티드4 (PS5)

플스5를 산덕분에.. 오랜만에 플스게임을 2개째 클리어했네요. 용과같이7에 이어 언차티드4를 클리어했습니다. 언차 시리즈는 1~3까지 플스4에서 했어서.. (1과 2를 플스3에서 했었는지 좀 가물가물하네요..) 언차4도 해야겠다 계속 벼르기만 했는데..플스5 인핸스가 있다는 말에 덥썩 물었네요.^^ 1~3의 내용과 연출을 잘 버무린.. 마지막 한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한 시리즈의 팬으로서 다음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건 큰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익히는데에 많은 고민을 하지 않고, 기존에 애정했던 캐릭터도 만날수 있으니까요. 게임을 계속 해나가면서 이렇게 기존 시리즈의 신작을 만나는 기쁨이 늘어가고 있네요. 언차4는 큰 고민없이 진행할 수 있는 일방통행 스토리..와 엄청나게 화려한 영상미..

㉿ 게임_GAME 2021.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