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IT💻

iClassicalScores~완소 어플이 되버린 악보뷰어

반응형

악기하면서 항상 느끼는 갈증은 악보에 대한 문제일 듯합니다.
악보를 출판하는 업자들에게는 곡소리 날 일이지만, 저작권이 말소된 악보출판물에 대해서 수집 되어 있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저처럼 가난한? 아마추어 연주자들에게는 진정 축복 같은 공간이지요 ㅎㅎ www.imslp.org 가 바로 그것인데요.
일반적으로 클래식 음악의 상당수는 100년전에 작곡되었기 때문에 곡 자체에 대한 저작권은 많지 않아도, 편곡이나 연주에 대한 저작권 때문에 현대에 출판된 악보는 없습니다.

하지만 60년대 악보만 해도 상당히 좋은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imslp 사이트가 사랑받고 있지요. 이 imslp의 악보를 아이패드로 못보는 것은 아니었지만 아무래도 웹환경을 그대로 보기엔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이런 imslp를 아이패드에서 그대로 즐길수 있는 어플이 있으니 iClassical Scores입니다.
게다가 이번 버전업으로, 기존에 없던 검색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첫번째로 악기 편성을 통해 검색 가능합니다.



이렇게 원하는 악기 편성을 찾아서 추가하여 검색을 실행하면, 해당 편성으로 되어있는 원곡 혹은 편곡들이 검색됩니다.




또한 원하는 작곡가 기준으로 찾을수도 있고 작곡가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통해 찾을수도 있습니다.



곡을 듣다보면 악보가 궁금하고, 연주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싶을때가 많은데, 이 어플은 이럴때에 정말 좋은 솔루션이 됩니다. 물론 2달러의 유료앱이긴하지만, 아이폰까지 사용가능한 유니버샬앱이기 때문에 본전 생각은 전혀 안듭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버전업에서는 블루투스 페달로 페이지를 넘기는 기능 까지 추가 되었네요. 악보 뷰어로의 기능도 발전되고 있는데.. 필기 기능만 추가되면 악보 뷰어로 활용 가능할 듯 합니다.^^*

Posted using BlogPress from my IPad
Photo by Klaus, Kwang-Se, Lee
Copyright @ Klaus, Kwang-Se, Le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