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추석 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저는 잘 보냈습니다.
위 인사말과 비슷한 말이 유명한.. 오타루 그리고 삿포로에 다녀왔는데요.
이번 추석 연휴에 일본 여행을 간 김에 아이패드프로 셀룰러 버전 esim 개통을 실험해보고 왔습니다.
해외여행을 갈때면,, 휴대폰 유심(이심) 개통은 준비하지만 타블렛의 유심개통은 준비하는 경우를 잘 보지 못했는데요.
와파AP 연결의 번거로움과 핫스팟의 배터리소모.. 등이 없는 자유를 위해 셀룰러를 선택하신 여러분들 참고 되십니다.
보통 타블렛용 데이터 요금은 따로 있어서.. 해외 유심을 꽂아도 개통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의 경우, 핸드폰용 유심은 하루 2기가에 2,3천원 정도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지만,
타블렛은 개통을 속시원하게 지원하는 유심 판매사를 찾기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아이패드에서 물리 심이 아닌 esim을 지원하면서 해외 개통이 된다고 공지를 하는 유심 판매사를 발견했습니다.
로밍도깨비 = 로깨비
로밍도깨비 | 데이터가 필요한 순간 (rokebi.com)
로밍도깨비에서 소개하고 있는 esim 지원 단말에 아이패드가 뙇 올라와있습니다.
갤럭시탭은 9부터 esim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지원기기에는 포함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유저들 사이에서 유명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일본에서 esim으로 개통해서 패드를 썼다는 유저경험이 거의 없더군요..
그래서..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로밍도깨비에서 3일간 하루2기가씩 쓰는 esim을 사보았습니다.
(9,200원 다른 회사보다 비싼 편입니다.)
현지에서 실험한 결과 입니다. (실험하러 간 거 아님)
- QR로 개통을 시도 하면 개통이 안됐습니다. (여기서 한번 좌절..)
- 아이패드에 로밍도깨비 어플을 깔고, 어플 내에서 원터치 개통을 하면 바로 됩니다.. (환희)
로밍도깨비 어플에서 데이터 잔량도 실시간 확인됩니다. (매우 편리함..)
데이터 소진시 추가 구매도 가능합니다.
비행기가 연착되는 바람에..
뚝뚝 끊기는 공항 와이파이 안쓰고 셀룰러 아이패드로 쾌적하게 축구 보다가 왔네요..
로밍도깨비 공지로 보면 다른 나라도 될 것 같긴 한데..제가 확인한 건 일본 뿐이라 일본만 공유 드렸습니다.
ps. 로밍도깨비 외 다른 esim 판매처도 아이패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제가 확인한 곳이 로밍도깨비여서 로밍도깨비만 언급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