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IT💻

폴드5 어떻게 살까 feat. KT카드 더블할인 - 성지글 아님 주의

반응형
갤럭시폴드5가 발표 됐습니다.

유튜버들은 바뀐게 없다 어쩐다 하지만,,
전자기기라는건 작은 차이가 큰 차이가 되기 마련입니다.

폴드 1-> 폴드2 : 전체 화면으로 커짐, 덕분에 폴드2로 지금까지 버틸 수 있었네요.
폴드2 이후로 그다지 교체 할 만한 매력을 못느꼈는데.. 폴드5에 와서 드디어!! 마참내!!! 바꿀 생각이 듭니다.

네 딱 붙습니다!! 이게 별거냐 싶기도 하지만.. 폴드의 가장 큰 단점인 두께를 개선하는 요소입니다
들어보면 확실히 무게도 줄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아예 발매와 동시에 예구로 한번 넘어가 보자고 생각중입니다.
항상 중고나 자급제만 사다가.. 오랜만에 약정폰을 사려니.. 생각보다 복잡해졌네요..
구매 방법으로 알아본 몇가지를 정리해봅니다.

이 글은 성지글이 아닙니다..
순수하게 KT 약정으로 한푼이라도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찾는 글입니다.

제가 쓰는 통신사가 KT인 관계로 KT 기준으로만 알아봤습니다.


아래는 현재 공개된 정보 입니다.

1. 256 용량 더블업 (제조사 혜택으로 어디서 예구하든 적용됨)
256기가를 살경우, 512로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즉,,예구기간 동안은 512모델만 있는 걸로 보면 되겠네요. 
이건 KT나 삼성몰이나 일반몰(ex.홈플러스 등) 자급제 동일합니다.

2. 자급제 8월 7일 발매
자급제 폰 예약도 함께 받고 있습니다.
통신사 약정폰은 8월 8일 자급제 폰은 8월 7일 수령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급제 폰은 예구 시 그래도 특별할인? 이라는 명목으로 그래도 조금씩은 할인 해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사은품 껴주기도 있겠네요.

3. 삼성닷컴 1테라 예약
삼성닷컴에서 1테라를 예구할 경우, 갤럭시 워치 6 44mm (온라인최저가 33만원)을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즉 246만원짜리 1테라 모델 기준 워치6를 30만원에 당근할 수 있다면, 216만원 정도 구매하는 셈으로..
512로 받는 256이 209만원임을 고려할때, 512보다 7만원 정도 더 주면 1테라를 사는 느낌이네요.
다만 삼성닷컴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아마도 자급제폰이겠죠

4. KT 카드 더블할인
할인 혜택이 있는 다른 카드를 2장 만들어서.. 하나는 단말할인, 하나는 요금할인에 거는 방법입니다.
이거도 엄청 쿨한 듯이 소개해놨지만, 신경써야할 요소가 몇가지 있습니다. 뒤에서 설명해봅니다.

A. 요금할인 25%를 고려한 월 요금
이 글에서는 KT의 더블 카드할인을 고려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할인폭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맥락에서 아래 요금제 만 고려해봅니다. 참고로 5G다이렉트 요금제는 선택약정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데이터쉐어링 무료 와 스마트기기 무료를 일단 특징으로 잡아놓았습니다.
데이터쉐어링은 내가 쓰고있는 요금제의 데이터중 일부 (초이스베이직 기준 40기가)를 다른 스마트기기에 유심을 꽂고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제가 현재쓰고있는 데이터온 요금에서는 2회선이 무료여서 노트북과 타블렛에서 50기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초이스베이직으로 옮겨 가면 1회선이 없어지게 되네요. (1회선 추가시 5천원 추가됩니다.)

한편, 다이렉트61의 스마트기기 1회선 무료.. 이건 그럼 데이터쉐어링과 다른게 뭐냐 하니,, 
워치나 태블릿을 실제로 개통하는 1회선 요금이 무료라는 설명입니다. 
이 요금에 대해서 11,000원까지 무료라고 요금제 설명에 되어있는데, 찾아보면 11,000원짜리 요금은 무려 1기가 용량만 주는 요금입니다..(그나마도 LTE..)

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갑니다.

워치를 번호까지 받아서 개통하실거면 다이렉트61을 고려하시고, 단순히 5G 데이터 이용만 하신다면 초이스베이직이 유리합니다. 

B. 예구혜택을 고려한 할부 원금
아직까지 보조금(혹은 혜택)이 확실하게 오픈되지 않은 관계로.. 오픈된 혜택에 대해서만 적용해서 비교해봅니다.

1테라는 삼성닷컴 구매시 갤럭시워치6 44mm 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급제 512의 경우, 근처 대형매장 몰을 가니 이런저런 사은품으로 20만원정도 차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여 적용했습니다.
통신사의 경우, 확실치는 않지만 30~40만원정도는 혜택을 줄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재로서는 소식을 들은게 없어서 일단 비워두었습니다. 
위 할부원금은 예구로 받은 사은품을 모두 현금화 하여 원금에서 선납했다는 전제로 산정했습니다.

C. 요금제 및 카드를 적용한 월 요금 시뮬레이션 (카드 별 30만원 총 60만원 실적 기준)

- 초이스 요금의 초이스요금기준 할인혜택은 카드 2장을 동시에 걸 경우라도, 요금 혹은 단말 한쪽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고객센터 확인했습니다.

즉, BC바로초이스 요금을 설정하고  BC바로카드2종으로 요금, 단말 각각 걸더라도 한쪽은 2.1만원 한쪽은 1.5만원만 할인됩니다.

현재 BC바로카드는 단말 할부 24개월 무이자가 혜택으로 들어가 있어서, 단말할인은 BC바로카드로 거는게 유리합니다.
그결과.. 

요금은 현대카드초이스로 선택하고, 현대카드 2.5M3 카드로 요금을 내고, BC바로카드 Super 카드로 단말할인을 거는게 유리하다는 결론입니다. (실제 요금+단말 납부액, 월 121,583원)
만약, 위에서 적용되지 않은 통신사 약정 혜택 사은품을 30만원 상당으로 가정한다면, 10만9천원 선 정도까지 떨어질수 있겠네요.

통신사 사은품이나 보조금이.. 얼마나 풀릴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정책에서든 위 카드는 적용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비교군으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1. 위 시뮬레이션은 선택약정25% 적용 기준으로 수행했습니다. (공시지원금 고려하지 않음)
2. 판매자보조금(혹은 사은품)에 따라 유불리가 바뀔수 있습니다.
3. 중고 보상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4. 카드 더블할인액은 실제 확인되진 않았습니다.
저도 이번에 적용해 볼 정책으로 실제로는 위 내용과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조건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