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IT💻

아이패드에어2, 6년만에 다시 산 아이패드

반응형

2011년 아이패드2를 사서 쓴 이후,
윈도우타블렛도 써보고 (델 베뉴 프로8, 서피스프로1, 서피스프로3)

안드로이드타블렛 (에이수스 젠패드S 8.0)도 써보았습니다.

분명 윈도우 타블렛이 갖고 있는 데스크탑과 하이브리드 포지션과..
안드로이드가 갖고 있는 개방성과 타블렛으로서의 안정도가 맘에 들었습니다만..
그 어떤 것도 아이패드가 갖고 있는 "자연스러움"은 갖추지 못했더군요.

이게 참 애매한데요.
아이패드는 OS도 폐쇄적이고, 여러가지 단점을 갖고 있지만,
디바이스 그 자체의 간결함과 완성도가 확실히 뛰어납니다.
부피나 무게도 그렇고, 반응 속도, 터치에 반응 하는 기능 하나하나가 확연히 유기적입니다.
윈도우타블렛에서 하면 조금 느리고, 부자연스러운 느낌입니다.
안드로이드 타블렛은 발열이 심해지면 Throttling 현상까지 일어나 성능저하가 발생하더군요.;;;

물론, 블로깅이라든지, 오피스웍은 여전히 서피스프로3 (윈도우10)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블렛 그 자체의 쓰임새 (갖고 노는거..)로 본다면, 역시 아이패드의 완승입니다.
블로깅이나 오피스웍을 할때가 아니면, 서피스프로3는 잘 안잡게 됩니다.
또한, 음악이라든지 악보, e-book 을 찾을 때에는 역시 9.7인치의 화면이 적합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아이패드2는 시대를 앞서간 기기여서 꽤 오래 쓴건 맞지만, 이제는 많이 느려졌습니다.
아이패드2는 베젤도 크고 두께, 무게가 컸지만, 에어2에서 이런 부분들은 많이 개선이 되었으니, 
9.7인치 화면을 갖고 있음에도 휴대성이 많이 향상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리 괜찮은 기기라는 느낌이들어도, 80만원 100만원을 들여서 살만한 여유는 없습니다. 그럴필요도 못느끼고요.
제 형편에는 이 정도의 기기가 50만원 정도라면 살만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마침 아이패드 프로9.7이 발매해서, 아이패드에어2의 가격이 떨어지는 타이밍이어서 더욱 눈이 갔던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는 그 자체의 상품성 때문인지.. 중고나라에 정말 사기물건이 많더군요.
연락처와 이메일이 있는 상품을 골라 직거래로 아이패드에어2 LTE 가능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꽤 비싼 케이스 (최저가 5만원)와 함께 53만원에 업어왔으니, 나름 합리적으로 잘 구해온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에어2 셀룰러 64기가 출시가격이 88만원이었던 걸 떠올려보면.. 격세지감을 느끼게 되네요.
(단 1년 반만에...)

KT는 데이터쉐어링이 추가2대까지 무료여서, 셀룰러 모델 구매욕을 더욱 자극했습니다.
LTE 가능 모델이 10~15%정도 비싼 편입니다만, 예전과 다르게 셀룰러가 갖는 장점이 많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Siri나 크롬 어플을 통한 구글 나우를 어디서든 활용하려면, 셀룰러가 아쉬울 때가 많이 있습니다.
현재, LTE 모뎀 하나 등록된 상태여서 아직 TO가 하나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2015/09/27 - [㉿ IT] - 드디어 쓰는 서피스프로3 사용기 <4> - 다른 주변기기

아이패드2에서 에어2로 오니 정말 신세경이네요.
게다가 셀룰러까지 되니.. 데이터 잡아먹는 괴물이지만,, 확실히 편리합니다.


차에 네비가 따로 없는데, 대충 고정해서 네비로 쓰기도 좋습니다 ㅎ
바로 CD에 꽂는 거치대를 알아보게 되네요.
아래에 놓는 독으로 해서 충전과 동시에 할지 아니면, CDP용 거치대로 할지 고민입니다. ㅎㅎ
그래도 크게 해놓으니 보이기도 잘보이고, 스피커가 좋아서 소리도 듣기 좋네요~


음악, 비디오, 문서 어플 하나 소개합니다.
기존에 사서 쓰고 있던 Nplayer 입니다.
nPlayer는 정말 사서 쓸만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많이 팔리는 AVplayer와 비교해봅니다. 
가격면에서 보면 AVplayer가 nPlayer보다는 쌉니다.
1. 단순한 영화, 음악 감상만이 아니라, 문서 뷰어로도 기능합니다.!!
2. NAS를 완벽지원합니다. SMB, FTP, DLNA 등 거의 대부분의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 AVplayer는 SMB 미지원


(저는 NAS를 3대 운영하고 있는데,, 위와 같이 등록해 두었습니다.
외부에서 접속할때는 FTP로 집안에서 접속할 때는 LAN(SMB)으로 접속합니다.)

3. NAS의 파일에 대한 CUE (플레이리스트) 파일도 지원합니다.!!!! - AVplayer 미지원
4. NAS 음원에 대해 앨범아트를 지원합니다. - AVplayer 미지원
5. 그리고,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지원하는 Universal 앱입니다. - AV player는 별도 구매해야함.

꽤 비싼 돈을 주고 샀지만 (아마도 11불이었던걸로 기억..) 정말 잘 쓰고 있는 어플입니다.

서피스프로3의 스피커보다 아이패드에어2의 스피커가 더 듣기 좋은 음색을 들려주네요.
블로깅은 서프로 하더라도, 음악은 아이패드에어2로 듣게됩니다.^^

에어2를 샀지만, 기존의 아이패드2는 도킹오디오 용으로 남겨둬야겠습니다.
확실히 애플 기기는 팔지 않고 소장하고 있어도 쓸모가 많습니다.^^


제가 쓴 글이 보신 분께 공감 혹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