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게임_GAME🕹️

[PS1] 파이날판타지 마지막 명작들 한글판 7 그리고 9.. (8은?..) <2>

반응형

 

2015/09/20 - [㉿ 이야기_Small Talk] - [에뮬] 파이날판타지 마지막 명작들 한글판 7 그리고 9.. (8은?..) <1>

 

두번째로 파판9 한글판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역시,, 감사한 마음으로 플레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한 파판 시리즈 입니다.

친구들과 파판 시리즈를 이야기 해보면, 각자가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시리즈가 있습니다.

저는 3,4,5,6,7,8,9,10 을 플레이하고, 12는 하다 말았는데요.

9을 하면서 다른 시리즈도 해보고 싶어졌던 것 같습니다.

특히, 9은 매뉴얼도 보지않고 플레이했었고, 한창 일본어 공부를 하던 시기라서 스토리 이해도 높았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파판13에서 보이는 암울한 미래 모습..을 배경으로 한 RPG가 아닌,

동화같은 판타지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파판9이 저에게는 더 애착이 가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케스트레이션으로 제작된 음악은.. 게임과 잘 어우러져서,
처음 사본 게임음악 OST 였습니다.. (인증샷..ㅋㅋ 아직도 남아있네요..ㅎㅎ)

 

 

 

 

다행히.. 9을 플레이 한 메모리 카드는 백업을 해두었었네요^^
덕분에 시작하고 2시간 뒤 스샷으로 소개합니다.

 

알렉산드리아를 탈출한 주인공 일행은 마법의 숲을 빠져나오게 되지요.

 

원래 4:3이던 화면을 Wide screen으로 플레이하였습니다.

 

특별히 찌그러진 화면이 나오진 않는걸로 봐서는, 당시에도 16:9 화면을 지원한 것 같습니다. 

7에서 보다 OpenGL 처리가 더 미려하게 다가옵니다.

플스1 말기 최고의 명작 답게, 모델링을 최대로 끌어올린것 같습니다.

캐릭터 들도 각자의 개성과 자세를 취하고 액션도 다채롭습니다.

(파판7에서 각 캐릭터의 자세가 거의 비슷한걸 떠올려 보시면 비교가 될듯..)

 

한글입니다. 짜잔~ 

 

 모든 대사와 UI를 작업해주셨습니다.. 대단..

 

뒤의 비둘기도 3D여서 Open GL을 먹었네요.

동화같은 배경이 정겹습니다.

 

 

 

가독성이 좋은 글씨체를 채용해주셨습니다.

 

 

 

파판9 한글화 패치를 소개해보았습니다.

어서 드퀘8을 클리어하고 해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다만, TV에 연결해서 플레이 하고 싶기 때문에,,

안쓰는 안드로이드 폰을 먼저 구해야겠습니다. 흠..

 

한글화 패치 제작자 분의 포스팅 입니다.

http://blog.naver.com/dreamthr95/220190284242

 

그러고 보니.. 제가 플레이 하고 있는 파일의 버전은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1.0으로 다시 한글롬을 적용해야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그러나저러나, PC로 epsxe를 돌린다면, TV로 연결이 용이할 것 같은데..

뭣때문인지 PC epsxe 실행은 뭔가 오류도 많고 어려운 느낌이네요..

 

이제,, 8만 한글판이 나오면 되겠네요..ㅠ

제가 가장 좋아한 파판시리즈의 여캐는.. 머니머니 해도..레노아..가 아닐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