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게임_GAME🕹️

[GC] 메탈기어 솔리드 1 리메이크 트윈스네이크

반응형

오랜 세월 비디오게임을 열심히도 아니고 적당히 하다보니..
해야할 고전 명작만 늘어납니다.


덕분에 원본이 아닌 리메이크본, HD판을 저렴하게 즐기는게 복이라면 복이지만,,

예전만큼 시간이 많질 않아서 게임을 즐길 여유는 점점 줄어드는게 불행이네요.


메탈기어솔리드는 2만 해보았습니다.

이번에 보유중인 PS3로 메탈기어솔리드의 최신작인 5가 발매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명작의 시작이라고 불리는 1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PS1으로 처음 발매되었던 메기솔1은 게임큐브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메탈기어솔리드 트윈스네이크 라는 게임입니다.


플스2로 발매된 메탈기어솔리드2 그래픽 엔진으로 리메이크를 해서,

매우 허접했던 (당시엔 엄청났지만,) 그래픽과 사운드가 개선되었습니다.


스네이크의 입이 있네요.


특히, 사운드가 압권인 느낌입니다.

나온지 10년이 지난 리메이크 판임에도, (리메이크가 된지 10년이 지났습니다..)

웅장한 사운드가 느껴집니다. TV와 홈씨어터에 연결해서 하면 어떤 느낌일지 정말 궁금하네요.



물론 돌핀 에뮬레이터의 4x 업스케일의 힘으로 더욱 향상된 그래픽임은 부인할 수 없네요.^^

이게 에뮬레이터의 특장점이지요. 고전 게임을 현시점의 게임만큼 향상 시켜주는..업스케일..




2D 그래픽쪽은 업스케일이 안되서 부자연 스럽지만,
조금이라도 3D모델링으로 이뤄져 있는 곳은 업스케일 되어 부드러움이 느껴집니다.^^


그래픽은 좋아졌지만, 이벤트 씬의 뭔가 로봇 같이 부자연스러운 동작들은 어쩔수가 없네요.^^


업스케일 안하면 요모양으로 나옵니다. (눈썩음)


뭐 그래도 봐줄만 합니다.^^


플레이중인 언차티드3를 마치고 나면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가장 쉬운 모드로 하면, 클리어하는데 8시간 안쪽으로 걸리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롤플레잉 같은 스케일 큰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긴 플레이 시간 때문에 엄두가 안나는데요.


이런 게임들은 그래도 짧은 플레이 시간으로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