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클래시카_CLASSICA📺

스메타나, 나의 조국 (지리 벨라로크, 2014) - 12.05.2016 20:00

반응형

이 포스팅은 독일의 클래식 전문 방송 클래시카 CLASSICA (前 유니텔클래시카 Unitel Classica) 의 방송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skylife(144번), cj헬로비전(133번), KT올레TV(90번), 씨엔앰(90번), LGU+(146번)



나의 조국이 이렇게.. 긴 곡인지 몰랐네요..
프라하의 봄 실황입니다.^^


아래는 Classica홈페이지 에 공지된 프로그램 정보입니다.



스메타나, 나의 조국

Musikszene Europa: Prag

프라하의 스메타나 홀에서 열린 페스티벌 ''프라하의 봄'' 개막 콘서트이며, 이리 벨로흘라벡의 지휘 하에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하였다. ''나의 조국''은 체코를 대표하는 작곡가 베드르지히 스메타나(1824-1884)의 위대한 업적이다. 이 작품은 조국 체코의 여러 면을 상세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6개의 교향시로 짜여있다: ''비셰흐라트''는 프라하의 유서깊은 성의 화려함과 가을을 노래하고 있다. ''몰다우''는 스메타나의 작품들 중 가장 널리 알려져 있으며, 프라하를 가로질러 흐르는 강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하였다. ''샤르카''는 그녀의 연인에게 버림받고 분노와 배신감으로 모든 이에게 복수를 한다는 전설의 여인 이야기이다. ''보헤미아의 숲과 초원에서''는 체코의 시골 풍경을 아름답게 그리고 있다. ''타보르''는 타보르의 요새화된 도시에 숨은 후스교파의 반란을 다루고 있다. ''블라니크''에서는 후스교파가 전쟁에서의 패배 끝에 마침내 승리를 거두며, 모든 국민들이 후스교파의 성가곡 안에서 행진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