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IT💻

올레패밀리박스 - 가족 결합을 하려면 이렇게..

반응형


통신사 마다 가족 결합 할인 등을 내세워, 고객들의 충성도를 강화하고 있는건 이제 특이한 전략이 아닙니다..

상품결합, 가족결합.. 결합이 넘쳐나지만, 고객들은 통신사에 대한 불신이 가득해서 결합에 대한 거부감이 만연하곤 했지만,,

이제 세월이 많이 흘러서, 결합 상품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상품 소개 중에는 결합을 기본으로 요금을 소개 할 정도이니까요;;;

 

 

 


저 역시도 인터넷은  SK, 텔레비전은 스카이라이프, 통신사는 SK를 쓰다가.. 1년전쯤 독한 마음으로 KT로 결합했습니다.

스카이라이프는 KT로 합병이되서 양정이 승계가 되었고, 통신사는 2년이 지나서 자연스레 KT로 바꿨고요. 인터넷도 약정이 만료 된 뒤라서,

부담없이 KT로 일원화 하여 갈아탔습니다..ㅎㅎ


상품 결합은 이뤄졌지만,, 가족 결합은 그다지 장점이 없어 보였습니다.

요금을 조금 할인 해주긴 하지만.. 머.. 별거냐 싶더라는.. (부자되긴 글렀다.)


그러던 차에, 올해 1월 쯤 올레패밀리박스라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9월이 되어서도 친구 추천 행사를 하는걸 보면.. 생각보다 가입률이 높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올레 패밀리 박스의 주목할만 한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족으로 한명만 결합되어, 가족구성원이 두명만 되어도 패밀리 박스 혜택은 누리는데에 지장이 없습니다.



http://zone.olleh.com/benefit/customer/joiningclient.zone?menuid=122000



1. 요금제에 관계없이(!) 2기가 한도 이월 가능, 그리고 가족결합 구성원간 데이터 공유

남는 데이터 이월 혹은 선물 은 인류의 오랜(!) 숙제... 입니다..

밀당 요금이라는 둥.. 머라는 둥.. 이월 요금제를 내놓고 있지만,

결국 제일 싼 요금은.. 데이터 선택형.. 이라는 게 불편한 진실입니다만..


올레는 패밀리 박스를 통해서 요금제 관계없이 2기가 한도 데이터 이월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가족간에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가 인당 2기가인데,

이게 재밌는건, 박스에 넣은 데이터가 다음달 말일까지 유지됩니다.(!)


즉, 9월 4일에 박스에 넣은 2기가 데이터가 10월 31일까지 유지되는 셈입니다.

또한, 본인이 넣은 데이터라도 본인이 다시 꺼내 쓸수 있습니다.

즉, 밀당요금 같은 걸 쓰지 않아도, 2기가 까지는 익월까지 이월이 가능한 셈입니다.






가족 결합을 한 구성원이 여러명이라면, 말일쯤 남은 데이터를 다쓰려고 허덕이지 않고,

남는 데이터를 우아하게... 박스에 넣어두는 것도 좋은 솔루션이 될 것 같습니다.


2. 올레와이파이 이용권

가족 구성원이 한명만 추가되어도 올레와이파이 이용권이 발급됩니다.

다만 한명이든 4명이 추가되든.. 이용권은 한장만 나옵니다.


핫스팟도 되고, LTE를 지원하는 타블렛도 많은 세상에.. 올레와이파이 이용권이 무슨 소용일까.. 생각이 들지만..

이게 은근히 쏠쏠한 서비스 입니다.


월 7.9천원 짜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초기 와이파이 사업에 올레가 가장 열성적으로 참여한 탓에..

전국의 올레 와이파이망의 커버리지가 정말 넓습니다..


저같은 경우, 와이파이 핀넘버를 받아서 저의 노트북 대용인 서피스프로3를 등록을 하고 있습니다.

LTE모뎀도 쓰긴 하지만, 어딜 가든 올레와이파이 가맹점이라서, 와이파이 비번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전원을 킨순간 연결이 되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핫스팟을 쓰게 되면.. 아무래도 노트북으로 소모되는 데이터는 휴대폰으로 소모되는 데이터보다 훨씬 많아서 아무래도 웹서핑 등에 있어서 소극적이 될 수 밖에 없는데.. 와이파이를 쓰게 되면 편안한 마음으로 네트워크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야구를 볼수 있느냐..없느냐..)


이.. 포스팅도.. 올레와이파이에서 쓰고 있습니다 흣흣..




3. 그외..

가족 생일에 파리바게뜨 50% 케익 할인 쿠폰을 줍니다. ㅋㅋ (만원 상당)




패밀리 박스가 많은 혜택을 준다기 보다, 위와 같이 그냥 요금제 만으로는 2% 아쉬웠던 서비스를 큰 틀에서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올레 가족 결합을 이용 중인 분들 께서는 놓치지 말고 꼭 사용 하시면 좋겠네요^^.

 

다 써놓고 보니.. 말이 너무 많아 읽기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한줄 요약 : 데이터 이월, 가족간 데이터 공유, 올레와이파이 이용권 1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