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 쇼핑💸/㉿ IT💻

갤럭시노트4 16년 9월 업데이트 - 삼성 클라우드

반응형

16년 9월 갤럭시노트4 업데이트가 떴습니다.
9월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저는 9월 5일 저녁에 받아 오늘 깔았는데요.. 몇일자인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삼성 클라우드 동기화 추가


이번 업데이트의 주인공은 삼성 클라우드 입니다.

설정 - 개인설정 - 클라우드로 들어가보시면...

기존 화면은 이렇게 밋밋 했지만..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백업 개념만 있었다면, 일부 데이터에 대해 자동 동기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5GB 용량, S노트, 스크랩북


클라우드관리를 들어가 보시면, 용량 정보가 나옵니다.
기본으로 15기가 를 제공하고 있네요.
사진이나 동영상은 네이버클라우드 같은 일반 클라우드로 보내고, 
노트나 데이터는 삼성클라우드를 보내는 방법으로 용량을 조정해서 쓰면 좋겠네요.
제 경우는 개인 NAS에 사진, 영상을 동기화 해서, 따로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진 않습니다.^^

S노트와 스크랩북의 동기화를 지원하는 건, 노트 유저로서 정말 반가운 일이네요^^

기존에는 동기화가 되긴 했지만,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어디에 백업이 되서 어떻게 가져올지, 이런 걸 알 수가 없었습니다.
동기화 하는 과정이나 설정도 불편했는데, 뭔가 정리가 되는 느낌이랄까요.^^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지원하던 사진 및 동영상 동기화는 당근 지원하고 있고요.

전화, 홈화면, 어플, 설정, 메시지, 음악, 문서의 기본 데이터 들도 자동 백업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건 원래도 있었던 기능이죠.^^

업데이트가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잘 쓰고 있다가 업데이트 하는 바람에 느려지거나, 너무 큰 변화에 적응 못하는 사람도 많으니까요.

저 같은 경우, 부모님이나 처부모님 폰은 그래서 업데이트를 아예 꺼놓았습니다.
덕분에 여전히 Kitkat을 쓰고 계십니다. ㅎㅎ OS판올림을 해버리면 너무 많이 바껴서 당황하실 테니까요^^

한편, 노트4는 오랜만의 업데이트로 근근히 현역 코스프레를 하고 있네요.
동기화 기능이 추가된 이번 삼성클라우드 업데이트는 그래도 꽤 유용한 업데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15기가의 꽤 든든한 용량도 반갑습니다.
기존에 다른 클라우드를 잘 쓰고 계셨던 분들은 큰 의미가 없는 업데이트라고 생각하실 지 모르지만, 
이런 클라우드 기능이 디바이스 자체에 태생적으로 들어 있다는 건, 큰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폰을 쓰는 사람들(ex. IT에 큰 관심이 없는 이, 부모님) 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내가 바라는 업데이트


그나저나.. HD DMB 업데이트는 언제쯤 되는 걸까요?..
내년 8월부터 저화질 DMB 송출도 중단 된다는데 말이죠..
고화질 DMB 업데이트 해주세요 ㅠㅠㅠ


제가 쓴 글이 보신 분께 공감 혹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