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관심거리

월급쟁이의 사소한 관심거리

㉿ 음악_MUSIC

[music]DJ AKI - Enjoy the Holiday

비회원 2010. 12. 2. 17:56




답답한 사무실에서 답답하고 짜증날땐 가끔 이런음악도 들어줘야 한다.
1년 365일이 휴일이였으면 좋겠다는 마음도 있지만! 평일을 정신없이 바쁘게 살아야 주말이 더 의미있게 느껴지는
거겠지~? 훔@


DJ AKI

영국 줄루네이션의 한국인 프로듀서 DJ AKI의 첫 앨범 소식.

2005년 돌연 영국 유학. 2006년 일렉트로닉 펑크와 힙합의 선구자 아프리카 밤바타 (Afrika Bambaataa) 가 설립한 ‘유니버설 줄루네이션 UK’ (UNIVERSAL ZULU NATION UK) 와의 갑작스런 계약으로 화제를 몰고 왔던 한국인 뮤지션. 힙합의 전설 ‘Kurtis Blow’와의 영국 투어, 한국에서도 광고 음악으로 사랑 받았던 영국 가수 ‘Duffy’와 세계적인 여성 그룹 ‘Sugarbabes’의 이벤트에 초대되며 영국 런던에서 가장 바쁜 프로듀서 겸 디제이로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는 DJ AKI가 올 9월. 그의 첫 앨범으로 한국의 리스너들을 찾아온다.

영국과 프랑스, 브라질, 한국 등 총 4개국에서 발매되는 그의 첫 앨범[STAYTUNE]은 영국에서 제일 권위 있는 음악잡지 중 하나인 ‘NME’ 에서 소개되며 호평을 받은 트랙들을 포함. 영국의 가라지, 어쿠스틱한 연주곡, 그루브한 일렉트로닉 뮤직과 보너스 트랙으로 실린 경쾌한 재즈 느낌의 힙합, 감성적인 알앤비 트랙들까지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13트랙 하나하나가 다른 색깔인 다채로운 트랙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패션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는 미국 출신의 미모의 흑인 재즈 보컬리스트 Ritha K와 영국 힙합 씬에서 주목받으며 내년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는 천재 프로듀서 겸 랩퍼 Ema the Kid, 그 외 여러 현지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한 단계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500장 한정으로 판매 될 이번 앨범은 9월 초 뮤직비디오와 함께 모든 디지털 음원 사이트들과 여러 유명 온라인 CD 스토어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DJ AKI의 첫 앨범의 사운드적인 신선함을 뒤로 하고 한마디로 느낌을 정의 하자면 ‘따스함’이다. 차분한 라운지 느낌의 피아노 연주곡부터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웅장한 트랙들까지 듣고 있으면 단순한 음악이 아니라 많은 추억들을 마음속에 이야기 하는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