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클래식 이모저모🎻🎹🎼

바이올린 2중주와 피아노를 위한 악보 (1) : 비발디 화성의 영감 5번

반응형

바이올린은 고음부를 연주하는 악기인 탓에.. 독주를 하려면 피아노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필요없다는 당신은 진정 챔피언..)


특히, 협주곡은 오케스트라를 피아노 편곡으로 대체한 피아노 반주 버전이 마련되어 있곤 합니다.

하지만 바이올린 2대나 3대가 함께 하는 비발디의 합주 협주곡 들은 어쩐지 피아노 편곡버전을 찾기가 어렵네요..

오케스트라 내부적으로 하는 향상음악회 용으로 만들었던 화성의 영감 피아노 반주 버전의 악보를 남겨 봅니다.


imslp에 올려져 있는 악보를 고친거라.. 저작권 문제는 있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문제가 된다면 알려주세요..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화성의 영감 5번은 두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입니다.

2악장 Largo를 제외하고 1,3악장을 피아노를 위해 편곡하였습니다.


1바이올린, 2바이올린 파트 발표곡으로 편곡해서,

1,2 솔로는 수석들이 하고, 파트원들은 바이올린 파트 연주를 맡고 있습니다.


하프시코드 파트만 총보에서 따와서 솔로와 함께 악보를 작성하였습니다.

(즉,, 편곡도 뭣도 아닙니다..ㅎㅎ)


악보 원본 출처 입니다.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을 피아노와 함께 해보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합주 협주곡이므로 Vn1과 Vn2 Tutti 없이 Solo와 피아노 만으로도 연주 가능합니다.





화성의 영감 5번 피아노.pdf


Vn1 Solo.pdf


Vn1.pdf


Vn2 Solo.pdf


Vn2.pdf



제가 쓴 글이 보신 분께 공감 혹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